‘과장말고 사장하자’ , 2020년 성공적인 창업 위한 창업박람회 열린다

오는 2020년 7월 30일(목)부터 8월 1일(토)까지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가 3일간, COEX 전관에서 개최된다.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창업 관련 업체 200여개 브랜드가 약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본 박람회는 가맹 본사 및 점포 설비 업체, 서비스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기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업종전환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비대면 언택트(untact)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점원과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등 새로운 소비 경향을 일컫는다.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한 무인 창업이나 배달 창업, 무인벤딩머신을 이용한 창업부터 1인 창업, 소자본창업, 숍인숍 등 사회 트렌드 및 문화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참가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박람회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카페 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 토즈스터디센터, 플랜에이독서실 등이 참가하며 또한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예비창업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 및 디저트 브랜드로는 더벤티 , 토프레소, 더리터, 커피베이, 청자다방, 더치앤빈, 요거메리 등 이 참가할 예정이다.

 

 

그리고 창업시장에서 언제나 자리하고 있는 외식 브랜드 중 배달을 겸비한 귀한족발, 족발야시장, 일미리금계찜닭, 이화수전통육개장 본도시락, 채선당, 닭찬들마켓, 에그셀런트, 백채김치찌개 미스터빠삭, 진이찬방, 파파도나스, 발빠닭, 보쌈제복, 반할만떡 등이 참가하며 그 외에 새로운 아이템으로 찾아오는 타카슬라임, 고수의 운전면허, 쉐어하우스 땅콩. 놀숲, 아나덴, 아리아케어 등이 참가해 예비창업자들의 선택지를 보다 넓혀줄 것으로 보인다.

 

 

본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창업자와 1:1 상담을 진행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추후 가맹 계약으로 이어졌을 시 가맹비 면제, 기술 이전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매 회차마다 큰 인기를 얻은 부대행사는 이번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1월 진행된 창업세미나 현장에서 이루어진 설문조사를 토대로 강의를 선정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 본 박람회에서는 구체적인 사안이 결정된 예비창업자가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신청지를 작성하면 그에 맞는 브랜드를 추천해주는 ‘현장매칭 fast track'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사무국은 “코로나 사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상황에 맞는 방역과 시스템을 철저히 갖추어 전시를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차기박람회 “제5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SETEC”은 2020년 11월 5일(목) ~ 11월 7일(토)까지 학여울역 SETEC 1,2,3홀에서 3일간 진행 될 예정이며 참가문의는 전시사무국(02-557-06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소자본 1인 배달창업에 대한 모든 것, '직구삼', 오는 7월 29일 사업설명회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배달 삼겹 ‘직구삼’이 ‘1인 소자본 배달창업 성공 전략’을 제시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배달전문 음식점은 비대면으로 이뤄져 우선 넓은 장소가 필요 없고, 홀서빙 등 추가 인력구성도 비교적 단촐하게 운영이 가능해 초기 창업 투자비용 및 여러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창업 선호도 또한 높은 편이다. 그중 배달삼겹 ‘직구삼’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언택트 소비트렌드와 맞물려 소자본창업 아이템의 정석으로 평가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최근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달삼겹 ‘직구삼’, 오는 29일 정기 사업설명회서 성공 비결 공개 배달삼겹 ‘직구삼 소자본 배달 창업설명회’는 오는 29일 오후 3시에 부천시 춘의동 삼보테크노타워에 있는 직구삼 본사 교육장에서 열린다. 이번 소자본 배달 창업전략 세미나에서는 쉐프 출신으로 ‘배달의 신’이라 불린 직구삼 오재균 대표의 특허받는 조리기술와 배달 마케팅 전략, 1인 소자본 배달 창업 시장에 대한 소견을 참석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직구삼의 성공요인으로는 특허받은 직화고기 외에 △자체개발 깊은 맛 소스 △믿을수 있는 좋은 재료 △신메뉴개발 등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