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주의 다채로운 맛 탐방, 4월의 글로벌 미식 트렌드-2

일본, 교토에서 만나는 노르딕 퀴진

 

덴마크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노마>가 ‘에이스 호텔 교토’에서 10주간의 가을 팝업을 연다. 작년, 교토를 방문해 채집, 발효, 농사로 얻은 일본 식재료를 경험하며 봄 레지던시를 운영했던 르네 레드제피 셰프와 노마 팀은 그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는 가을 식재료에 초점을 맞춰 팝업을 진행한다.

 

 

앞서 르네 레드제피 셰프는 2024년 겨울 <노마>의 영업을 종료할 것이며, 2025년부터 <노마 3.0>이라는 이름의 미식 연구를 위한 테스트 키친을 운영할 것이라 선언한 바 있다.

이번 팝업은 기존의 <노마>가 선보여왔던 미식을 가까운 일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0월 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노마 패키지 프로모션 예약은 한국 기준 5월 14일 오후 8시에 시작될 예정이다.


호주, 멜버른 최초의 루프톱 브루어리 & 바

 

탁 트인 루프톱이 마련된 멜버른 최초의 브루어리 & 바가 3월 중순 오픈했다. 총 3층 규모의 <브루매니티 Brewmanity>는 층마다 다른 맥주 경험을 선사한다.

1층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홀에서는 맥주 양조 과정을 구경할 수 있으며, 2층에선 바 혹은 널찍한 테라스에 앉아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멜버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옥상은 이곳의 하이라이트다. 자연 발효 방식으로 만든 맥주 34종은 모두 팀 밀러 헤드 브루어가 직접 만든다. 헤이지 IPA, 벨기에 트리플, 스모크 다크 라지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외에도 현지 인디 와인, 증류주, 칵테일이 준비됐으며, 바 스낵 메뉴 같은 간단한 먹거리도 제공된다.


싱가포르, 고기 없는 쇼진 오마카세

 

지난 1월 말, 싱가포르의 번화가인 탄종파에 일본 사찰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 레스토랑이 등장했다. 채식 퓨전 레스토랑 <주아 바이 도조>의 황옌쿤 오너 셰프가 일본 불교 승려들이 식물성 재료만으로 만든 ‘쇼진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식물성 오마카세 레스토랑 <키 수 쇼진 오마카세>를 새롭게 오픈했다.

 

 

셰프는 일식과 프렌치 레시피를 응용하여 고기와 생선을 배제한 채식 중심의 요리를 선보인다. 트러플과 견과류를 곱게 갈아 만든 파테, 돈부리(댑싸리 열매)를 올린 토스트, 노루궁뎅이버섯으로 속을 채운 룰라드 등이 있다.


태국, 루이비통의 첫 동남아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동남아시아에 첫 다이닝 플레이스를 오픈했다. 지난 2월 태국에 오픈한 <가간 앳 루이비통 Gaggan at Louis Vuittion>이 그 주인공.

 

가간 아난드 셰프는 제철 재료를 사용해 5가지 ‘S(단맛, 신맛, 짠맛, 매운맛, 놀라움)’를 담은 코스를 선보인다. 콜드커리 같은 그의 시그너처 메뉴는 물론, 접시를 들고 핥아 먹는 ‘릭 잇 업 Lick It Up’ 등 실험적인 메뉴도 만날 수 있다. 런치는 8코스, 디너는 17코스다.


삿포로 맥주만을 위한 특별한 잔

 

일본의디자인 스튜디오 넨도 Nendo가 삿포로 맥주의 맛과 향을 끌어올리는 특별한 맥주잔을 제작했다. ‘더 퍼펙트 3 웨이 글라스 The Perfect 3 Way Glass’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잔의 앞쪽과 뒤쪽은 직선을 이루고, 왼쪽은 안쪽으로, 오른쪽은 바깥쪽으로 곡선을 그리는 비대칭 실루엣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맥주가 입 뒤쪽으로 흘러내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이를 통해 맥주를 3가지 방법으로 마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판매 시기는 미정.


남호주의 다채로운 맛 탐방

 

RAA 트래블이 주최하는 ‘테이스팅 오스트레일리아’는 호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식도락 축제 중 하나다.

사람, 농산물, 지역 커뮤니티의 협업이 핵심 테마이며, 매년 가을 호기심을 자극하는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행사는 와인, 맥주, 증류주 테이스팅 클래스와 더불어 남호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먹거리들을 통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기네스 맥주 함유된 ‘기네스 체다 치즈’ 국내 첫 출시
글로벌 푸드 큐레이터 구르메 F&B 코리아가 기네스 체다 치즈를 출시하며 하이엔드 미식 제안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구르메 F&B 코리아는 글로벌 푸드 마켓 리더로써 국내 소비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미식을 소개하며 전 세계 다양한 식문화를 알려나가고 있다. 최근 주류와 어울리는 음식을 함께 매칭해서 먹는 마리아주(Mariage) 문화가 자리 잡은 가운데, 구르메 F&B 코리아는 하이엔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주류의 맛과 향을 배가시켜주는 기네스 체다 치즈를 선보이게 됐다. 기네스 체다 치즈는 스타우트(흑맥주) 세계 판매 1위 기네스와 영국 대표 유제품 회사인 쿰캐슬의 합작으로 탄생된 맥주 치즈다. 알코올 함량 1% 미만의 성인용 치즈로 기네스 맥주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기네스 특유의 쌉싸름한 끝 맛과 은은한 카라멜의 풍미, 숙성 체다 특유의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크리미한 기네스 드래프트와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한다. 특히 부드럽고 탄성 있는 텍스처를 구현해 천천히 녹여 먹으면서 체다의 깊은 풍미를 음미할 수 있다. 또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환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백화점에서 기네스 체다 치즈를 판매하며 접근성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스쿨푸드, 신메뉴 출시 기념 자사앱 할인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가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일)까지 2주간 스쿨푸드의 자사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스쿨푸드와 여름 JUNE비하자!” 이벤트는 여름 시즌 신메뉴인 ‘여덟아홉 열무막국수’와 ‘프레쉬 쭈꾸미 냉파스타’의 출시를 기념하는 할인 이벤트로, 스쿨푸드 자사앱 주문이 처음인 고객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쿨푸드의 여름 신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들을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스쿨푸드의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동안 자사앱의 메인 화면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사앱 첫 주문 고객의 15,000원 이상 주문건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단 다른 쿠폰과 중복으로 적용은 불가하다. 이번 “스쿨푸드와 여름 JUNE비하자!” 프로모션은 스쿨푸드의 자사앱 주문이 처음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스쿨푸드의 여름 시즌 신메뉴 ‘여덟아홉 열무막국수’와 ‘프레쉬 쭈꾸미 냉파스타’로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싶은 소비자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작년보다 일주일이나 빨리 발효되는 등 벌써부터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6월 27일(목)에 열린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장어요리지만, 국내에서 정통 장어덮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여름나기 음식으로 한국에 삼계탕이 있다면 일본에는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가 있다. ‘히츠’는 나무그릇, ‘마부’는 섞는다라는 의미로, 말 그대로 나무 그릇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달짝지근한 소스(타래)로 조리한 장어를 따뜻한 밥 위에 먹음직스럽게 올려진다. 히츠마부시는 한 그릇으로 3가지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자 특징이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