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치킨대전 결승! '박순신' 치킨마스터의 비법전수 과정

치킨은 외식 창업 수요가 가장 많은 아이템으로 경쟁 또한 치열하다. 따라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메뉴 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프랜차이즈, 독립 매장이 즐비한 상권에서 꾸준한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다.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치킨 창업자를 위한 메뉴개발 교육을 오는 4월 5일(화) 연다.

 

SBS <대한민국 치킨대전>에 출연해 결승까지 오른 치킨마스터 박순신 대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육을 진행하며, 이번에는 특별히 치킨대전에서 선보여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은 '금빚치킨'의 레시피도 공개한다.

 

 

대한민국 치킨대전 '박순신' 치킨마스터의 레시피 배운다!

이번 치킨 메뉴개발 과정은 SBS 예능프로그램<대한민국 치킨대전>에 출연해 결승까지 오른 박순신 치킨마스터가 맡았다. 현재 박순신 치킨마스터는 블레드 치킨, 꽂다 등 치킨 브랜드를 운영 중인 비알디컴퍼니 대표를 맡고 있으며, 알지엠푸드아카데미와는 지난 2년간 함께 치킨 창업 교육을 진행해왔다. 

 

 

‘치킨’으로 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창업자, 업종변경을 고심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치킨 창업레시피를 전수하는 방식으로 교육은 진행된다. 유명 프랜차이즈부터 치킨 맛집을 비교·분석해 최적의 조리 비법과 다양한 치킨 레시피를 제공한다.

 

특별한 양념숙성법부터 인기 치킨메뉴까지

국내 치킨 업계 산증인이 공개하는 ‘치킨 레시피의 모든 것’

실질적인 치킨 창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장 대중적인 메뉴 2가지와 <대한민국 치킨대전>에서 선보인 메뉴 1가지 레시피를 공개한다. 옛날통닭, 후라이드 치킨, 금빚치킨 3가지 메뉴 교육이 이뤄진다.

 

 

금빚치킨의 경우 <대한민국 치킨대전> 준결승전에서 박순신 대표가 선보인 메뉴로 비주얼과 맛에서 모두 극찬을 받은 메뉴이다. 박순신 치킨마스터의 사연이 담겨있는 메뉴로 소스와 오렌지마멀레이드가 조화를 이루며 한입 크기로 만들어져 여성들의 선호도가 특히나 높다.

 

 

박순신 대표는 비비큐(BBQ) 수석연구원 출신으로 이후 25년간 반반무마니, 장모님치킨, 오븐마루, 오꾸닭, 치킨플러스 등 다수의 치킨 상품 기획 및 브랜드 런칭에 참여해 온 ‘치킨마스터’다.

 

가장 기본인 닭의 절단 과정부터, 양념숙성, 파우더 만드는 법, 각종 후라잉 방법(옛날통닭치킨, 크리스피치킨, 금빚치킨 스타일) 등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시연해 다른 치킨 브랜드를 만들어도 될 만큼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전수한다.

 

사전신청자 10명 한정 진행

실전 치킨 창업 전수과정, 메뉴 게시 바로 가능

기술 전수와 함께 홀, 배달 등 치킨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도 함께 공유한다.

또한 전수 전 과정이 자세하게 담신 레시피북을 함께 제공, 비법전수 강좌가 끝난 후에도 교육생들에게 꾸준한 피드백과 정보공유​를 하고 있다.

 

이번 메뉴개발 교육을 맡은 박순신 치킨마스터는 “본 교육은 이수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창업전문 교육이다. 기존 영업자와 소자본 치킨 배달업을 고민하는 창업자를 위한 맞춤식 교육으로 배운 레시피를 활용하면 가게 수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의 완성도를 위해 10명으로 한정, 100%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 비치 등 발열체크 및 소독 절차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교육 참가비는 80만원(식사비용포함/부가세별도)이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4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 예비 여성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친화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디어 구체화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8명은 7월 4일(목)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3명) 250만원, 장려상(4명)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고양시꿈마루는 2022년 최우수상(디지털 이미지 분석 서비스), 2023년 우수상(문화공간 대여서비스) 및 장려상(패션임팩트 분석 플랫폼)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