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의 특별한 맛…저지종 숙성치즈‘천하일미’

고품질 저지종 원유 활용 프리미엄 숙성치즈, 기존 치즈와 차별화된 깊은 풍미 일품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 5일간 열리는 2025 임실N치즈축제에서는 평소 접하기 힘든 저지종 원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숙성치즈를 맛볼 수 있다.

 

올해로 11회째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는 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이번 축제 기간인 5일 동안 매일 치즈테마파크 내 지정환홀과 치즈역사문화관 입구에서 저지종 원유로 만든 숙성치즈 시식회가 열린다.

 

축제 방문객들은 지정환홀과 치즈역사문화관으로 가면 임실N치즈 중 맛이 좋고, 영양분이 높은 고품질 저지종 원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숙성치즈를 시식할 수 있다.

 

또한, 성인 다이어트와 뼈 건강에 좋은 무가당 요거트 연계 특별 프로그램을 구성해‘임실N치즈’의 깊은 풍미를 제대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로는 평소 할인을 잘 하지 않는 임실N치즈 유제품들을 축제 기간 5일 동안만 20% 파격 할인해 판매한다.

 

임실N치즈축제는‘이제 임실! 함께해요 치즈!’라는 주제로 10개 분야 70여 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가득 선사할 예정이다.

 

숙성치즈 외에 풍성한 먹을거리로는 청정 임실에서 자란 암소 한우와 12개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엄마표 향토음식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진한 국물의 한우 소머리곰탕과 육개장, 다슬기탕은 물론 치즈수수부꾸미와 치즈떡볶이 같은 특색 있는 퓨전 간식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되어 ▲전 세계 치즈요리를 맛보는‘임실N글로벌치즈 푸드페어’▲숙성치즈를 활용한 맛있는‘디저트 퐁뒤 체험’▲ 초대형 이색 피자체험‘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임실N숙성치즈 굴리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쉴 틈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장의 가을 정취는 한층 더 깊어진다.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과 유럽형 장미원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하며 밤에는 환상적인 LED 야간경관 조명이 빛을 더해 잊지 못할 야경을 선사한다.

 

심 민 군수는“축제장 일대를 가득 메운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국화꽃 향연과 청정 임실에서 자란 암소 한우와 엄마표 향토음식까지 맛있게 드시고, 임실의 참멋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미국육류수출협회,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5’에서 美돼지고기와 음악의 감각적 페어링 선봬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열린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5’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미국산 돼지고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소개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은 서울숲재즈페스티벌은 알 디 메올라, 마이크 스턴 밴드 등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들과 스텔라 장, 이소라 등 국내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수만 명의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재즈의 발상지인 '미국'을 접점으로, 음악과 미식의 감각적 페어링을 제안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All that Jazz & U.S. Pork'라는 타이틀의 특별 부스를 운영했다. '재즈 선율처럼 깊은 풍미'라는 콘셉트로 미국산 돼지고기 원산지의 오리진과 맛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재즈가 선사하는 청각적 즐거움과 고품질의 미국산 돼지고기가 주는 미각적 즐거움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부스에는 3일간 총 5천여 명의 관객이 방문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특히 행사 부스에서는 재즈의 감성과 잘 어울리면서, 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캐고 만들고 먹고 즐기는 인삼캐기 체험여행 열흘간 금산에서 펼쳐져
가을의 풍성한 향기와 함께하는 세계인의 축제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의 캐고 만들고 먹고 즐기는 인삼캐기 체험행사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1006-35 인삼밭에서 열린다. 이번 체험은 약 3660㎡ 규모의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재배 5년근 인삼포에서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며 금산인삼을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삼 캐기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인삼 입욕제·압화액자 만들기 유료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한, 인삼 또띠아, 삼떡삼떡, 홍삼에이드, 인삼 아이스크림 등 인삼 음식도 만나볼 수 있다. 금산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이 세계 인삼의 중심지임을 널리 알리고 인삼 판매 촉진과 소비 확대에도 기여할 뿐 아니라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통해 인삼의 무궁무진한 가치를 보여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인삼캐기 체험은 단순한 농촌 체험을 넘어 가족이 함께 웃고 추억을 쌓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세계인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푸른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지는 인삼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캐고 만들고 먹고 즐기며 금산군민이 준비한 따뜻한 환영 속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시, 식중독 예방 패러다임 전환…감염제로 조리환경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가 오는 23일 14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강당에서 ‘2025 감염제로 조리환경 심포지엄’을 열고, 식중독 예방·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아픈 조리종사자 관리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해법과 과학적 근거 기반의 식중독 예방 전략을 공유한다.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함선옥 교수와 한국이콜랩 윤소라 과장이 식중독 예방·관리의 이론적 배경에 관해 설명하고, 아라마크 코리아 이진아 이사가 식중독 우수 예방·관리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음식점 및 식품 기업 관계자, 식품위생 전문가, 식품·영양 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석 희망자는 22일 자정까지 서울시 누리집의 QR코드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서울시는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식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시민 먹거리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본격화한다. 장관감염증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식중독) 발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식중독 집단발생률은 미국보다 3.5배, 영국보다 14.2배 높아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시는 작년부터 효과적인 식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