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 신제품 4종 출시…한방바이오제천몰서 무료배송 판매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은 한방천연물소재의 연구개발 및 제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개발해 온 신제품 4종을 ‘한방바이오제천몰’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용화된 제품들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제천한방클러스터의 4개 회원사가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국내 산학연구단과 협력하여 1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했다. 개발된 제품들은 최근 특허출원 및 상표 출원까지 마친 상태다.

 

출시된 신제품은 ▲산양삼을 원료로 한 ‘발효산양삼홍삼고’, ▲전통한방음료 쌍화탕을 새로운 제형으로 개발한 ‘한탐 쌍화고’, ▲나노추출공법을 적용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한 ‘약도라지모과생강청’, ▲청국장에 황기를 더해 맛과 영양을 살리고 간편한 밀키트 방식으로 만든 ‘간편황기청국장’ 등 4종이다.

 

최명현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다양한 한방천연물 제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