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취알에스, 바코드·삼성페이로 결제하는 '무인카페 D.E 커피스테이션' 설치 확대

에취알에스(HRS, 대표 정홍식)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니즈가 증가하며 ‘무인카페 D.E 커피스테이션’ 설치 확대에 나섰다.

 

 

현재 새문안교회, 강남 밝은빛안과, AQUA TOUCH 빨래방 체인, 제주도 성산포 무인카페 등에서 ‘무인카페 D.E 커피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다.

 

특히 무인카페 D.E 커피스테이션을 설치한 강남 밝은빛안과의 경우 환자들에게 모바일 바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무인카페 D.E 커피스테이션은 이 개인 바코드를 통해 커피 공급이 가능해 일일이 카드 결제를 할 필요가 없어 높은 편의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에취알에스 측은 “병원, 컨벤션, 기업체 등에서 바코드와 삼성페이, 크레딧카드 결제를 통한 비대면 카페가 코로나 이후 새로운 시장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소자본 창업을 계획하거나 비대면 카페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청년 창업, 투잡 등 다양한 분들의 창업이 가능하고 홀로그램을 통해 주변 상점의 광고를 노출해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에취알에스는 네덜란드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를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확대되고 있는 5G와 무인 시장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무인카페를 통해 커피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아울러 에취알에스는 코로나19가 이슈화되며 증가하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몰을 새롭게 오픈했다. 에취알에스가 오픈한 자사몰에서는 각종 원두커피, 캡슐커피, 스틱커피/코코아, 티, 천연발효효모빵, 피자, 쥬스/스프, 라이프케어푸드, 커피용품, 캡슐머신, 커피머신 등을 판매해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에취알에스 측은 자사몰 오픈과 더불어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자사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로르캡슐커피 10캡슐 또는 DE 스틱커피 30스틱을 증정하며,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로르도자기컵 2세트 또는 픽윅티 100티백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사회연대은행, ‘깨비상점’ 사업으로 영등포 소상공인 기자재 교체 지원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KB증권의 소상공인 지원사업인 ‘깨비상점’의 첫 번째 지역으로 영등포구에 위치한 40개 소상공인 매장의 노후 기자재 교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깨비상점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내수 위축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영 안정,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KB증권이 후원하고 사회연대은행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깨비상점으로 선정된 매장들은 외식업 운영에 필수적인 노후 기자재를 교체하고,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다. 지난 21일에는 KB증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임경식 상무와 사회연대은행의 김용덕 이사장 및 사업 담당자들이 깨비상점 사업에 선정된 ‘도토리소년’ 카페를 방문해 현장에서 체감되는 지원 효과와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도토리소년 카페 김영미 대표는 “노후 장비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지원 덕분에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경기 침체로 지쳐있던 상황에서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은 “깨비상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성장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광주광역시 동구, ‘골목이 브랜드가 되다’, 동명로컬상품 4종 탄생
광주 동구는 지난 8월 발굴·선정한 동명 로컬 크리에이터 4팀이 동명동의 지역성과 창의성을 반영한 특화상품을 최근 개발 완료하고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서 선보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동구는 ‘광주 대표 1호 상권’인 동명동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광주 우수상권 집중육성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중심의 지속가능한 상권 생태계를 조성에 힘썼으며, 올해는 동명동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로컬크리에이터가 직접 기획·제작하는 로컬 특화상품 개발을 집중 지원했다. 이번에 개발된 상품은 ▲잠정 은퇴의 저카페인 ‘동명심야커피’ ▲연재의 공예 브랜드 ‘동명 COFFEE-CUP’ ▲홍차 카페 티앗의 ‘동명홍 밀크티 믹스’ ▲물고기커피 로스터스의 ‘드립백 디자인 패키지 개발’ 등 총 4종이다. 동명심야커피는 자체 추출 공법을 개발해 기존 디카페인 대비 카페인 함량을 대폭 낮춘 저카페인 커피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동명홍 밀크티 믹스는 시중 제품보다 홍차 함량을 5% 이상 높여 풍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차 산업 연구소의 자문을 통해 밀크티 믹스 포장의 완성도를 높였다. 동명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한식창업 선호도 1위 ‘국밥’의 모든 것, '한우국밥&미나리곰탕' 비법전수
잘 팔리는 강력한 상품으로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외식사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이번 메뉴개발 아이템은 점심 한 끼 식사로도 저녁 장사로도 접근성이 좋은 ‘국밥’이다. 한식 창업 선호도 1위인 ‘국밥’은 계절을 타지 않는 꾸준한 수요와 최근엔 배달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는 11월 27일(목) ‘한우국밥’, ‘미나리곰탕’ 비법 레시피 전수 ‘국밥’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그중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들과 유명 국밥맛집을 비교·분석, 국밥계의 베스트셀러인 명품 ‘한우국밥’과 떠오르는 신예 ‘미나리곰탕’ 비법을 전수하는 교육과정이 오는 11월 27일(목) 진행된다. 먼저 대파와 무. 그리고 양지, 사태 등 소고기가 한 솥에 어우러져 시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원조 한우국밥 비법을 전수한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칼칼하고 매운 국물을 위해 소기름과 고춧가루로 만든 고추기름을 넣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맛을 가미했다. 또한 최근 국밥전문점에서 매출 견인의 효자메뉴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미나리곰탕’ 레시피도 함께 전수한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