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전통주, 일산 킨텍스 메가쇼 박람회 연일 대박 행진

홍천군에 지역 우수 전통주 대표 업체 6개 참여, 전통주 홍보 릴레이 지속 추진

 

홍천군의 전통주가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 시즌2-홈술상점’ 박람회에서 연일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메가쇼’는 일평균 2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로, 그중 우리 술·로컬안주 특별관으로 기획된 ‘홈술상점’은 홈술로 즐기기 좋은 다양한 주종의 트렌디(최신유행)한 주류를 안주와 곁들여 맛볼 수 있어서 우수한 전통주를 찾는 바이어(구매자)와 소비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주류박람회다.

 

이번 ‘메가쇼 시즌2-홈술상점’ 에서는 홍천군을 대표하는 6곳의 전통주 업체가 참가하여 다양하고 매력적인 전통주를 소개했다.

 

홍천 오미자를 원료로 한 하이볼 전용 리큐르 ‘홀리엠’(두루), ‘바질’을 첨가한 신제품 막걸리로 호평을 받은 ‘문삼이공 바질’(마마스팜), 산양삼을 원료로 알싸한 맛과 풍미가 일품인 ‘33주’(33가), 홍천 내면 토종 돌배를 24개월 이상 숙성하여 만든 고급 리큐르 ‘까치 돌배주’(밤바치 농장), 홍천 서석면 진광 품종의 쌀로 두 번 빚어 묵직한 보디감(무게감)이 매력적인 막걸리 ‘진광 10’ (쌀양조장), 화학성분·감미료 등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17단계를 거쳐 빚어낸 전통 소주 ‘홍천강 소주’(베이스 내촌) 등이 각자의 매력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질 좋은 홍천산 농산물에 전통주 장인들의 정성이 더해진 홍천 전통주는 박람회 기간 내내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준비된 수량이 전량 매진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람회를 찾은 한 방문객은 “홍천 전통주만의 특색과 매력이 느껴졌고, 앞으로도 종종 즐기고 싶어 업체 명함을 받아왔다”라고 말했다.

 

유진수 농정과장은 “이번 메가쇼 홈술상점 박람회는 홍천 우수 전통주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전통주 경쟁력 강화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삼성웰스토리, 삼양식품과 손잡고 맵덕 고객 입맛 저격
삼성웰스토리가 삼양식품과의 협업을 꾀하고 매운맛을 강조한 신메뉴를 제공하는 ‘맵덕RUN’ 프로모션을 이달 내내 200여개 급식 사업장에서 전개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맛으로 자리잡으면서 구내식당에서도 매운맛 메뉴를 찾는 맵덕(매운맛덕후)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K-매운맛을 대표하는 삼양식품의 다양한 불닭과 탱글 제품을 활용한 11종의 신메뉴를 개발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맵덕RUN' 프로모션은 가을을 맞아 매운맛 고수가 되기 위한 단계별 챌린지가 이어지는 가을 운동회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운맛 초보자를 위한 '입문런', 맵고수가 되기 위한 '맵부심', 진짜 매운 불맛을 선사하는 '맵고수' 등 매운맛의 정도를 총 3단계로 구분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입문런 단계에는 최근 글로벌 유행 중인 swicy(spicy와 sweet의 합성어) 트렌드에 맞춰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한 '불닭강정 쫄볶이', 맵부심 단계에는 크리미한 매운맛을 강조한 '콘마요 불닭볶음밥', 맵고수 단계에는 진짜 불맛 나는 '파이어 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