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 상태, 복용 중인 영양제를 고려해 전문 약사, 영양사가 직접 1:1 맞춤 답변

필라이즈, 영양제 Q&A 서비스 출시
“궁금했던 영양제 질문, 약사에게 1:1 맞춤 답변 받으세요”

 

Q. 녹차추출물을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때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요? (30대, 박**)

 

A. 기대하시는 효과를 얻기에는 부족할 것으로 보여요.

특히 더 중요한 것은 녹차추출물은 간 손상을 일으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박**님의 건강검진 결과상, 현재 간 질환을 주의하셔야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아요!”

 

(필라이즈 김아영 약사)

 

 

초개인화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가 지난 22일, 영양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전문 약사에게 직접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영양제 맞춤 질의응답(Q&A) 서비스를 출시했다.

 

필라이즈 Q&A에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을 등록하면, 필라이즈의 약사, 영양사가 직접 확인 후 유저 건강 데이터(건강검진 정보, 기저질환, 건강고민)와 복용 중인 약물, 영양제를 총체적으로 고려해 질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1:1 맞춤 답변을 제공한다.

 

이때 유저의 질문에 대한 일반적인 답변이 아닌, 유저의 건강 상태까지 고려한 맞춤 답변을 제공한다는 점이 필라이즈 Q&A가 차별화되는 점으로 볼 수 있다.

기존 타 사이트의 질의응답 게시판에서는 유저가 질문한 내용 외에 건강정보는 알 수 없어, 단순히 질문 내용에 대한 일반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밖에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필라이즈는 유저의 건강 검진 정보와 복용 영양제까지 전문가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에게 더 적합한 답변과 미처 몰랐던 부작용, 건강관리를 돕는 팁도 함께 제공해줄 수 있다.

 

건강 데이터를 고려해 맞춤 답변이 필요한 질문 외에도 ‘하루 2알 나눠 먹는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어도 되나요?’, ‘커피와 영양제, 함께 먹어도 되나요?’와 같이 평소 궁금했던 영양제, 건강에 대한 궁금증도 전문가의 답변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의 질문, 답변도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내용을 검색해볼 수 있는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필라이즈의 김아영 약사는 “실제로 약국에 본인이 먹고 있는 영양제를 들고 오셔서 같이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시거나, 제품에 기재된 섭취량, 복용 시간과 다르게 복용해도 되는지 물어보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 필라이즈 앱을 통해 간편하게 내 영양제 궁합, 부작용, 섭취 시간, 권장 섭취량 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개인 맞춤화된 상담을 받고 싶어 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약사는 “특히 기저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이 있는 분들의 경우, 영양제 섭취에 더 조심스러우신 편이라 더욱 맞춤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약국을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도, 필라이즈의 Q&A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이번 Q&A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존에 필라이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도 미처 해소되지 않았던 유저들의 궁금증까지 해결해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필라이즈는 지난 3월 말 출시한 초개인화 영양제 맞춤 분석 서비스로 월 5만 명 이상의 유저가 이용하며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필라이즈가 앞서 7월에 출시한 ‘영양제 조합 분석' 서비스는 이미 분석 건수가 5만 건을 돌파했다.

 

조합 분석 서비스는 유저가 복용 중인 영양제를 등록하면 국가건강검진 기록, 기저 질환, 건강 고민 등 유저의 건강 마이데이터를 자체 AI 분석 기술을 통해 맞춤 분석을 제공해준다. 최적섭취량에 비해 과다하거나 부족하게 섭취하는 영양성분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고, 내 건강 상태나 복용 중인 약물과 맞지 않거나, 함께 먹으면 서로 부작용 위험이 있는 영양제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한 영양제 섭취를 도와준다.

 

또한 국내외 2만 여개 영양제의 정보와 유저들의 섭취 후기를 제공하고, 최적 섭취 시간에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는 알림 기능과 건강 검진 모아보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 떡볶이 셀럽 ‘떡볶퀸’과 손잡았다…떡볶퀸 시리즈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떡볶이 전문 인플루언서 ‘떡볶퀸’과 손잡고 차별화 떡볶이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떡볶퀸’은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이다. 오랜 역사를 지닌 재래시장 분식집 떡볶이부터 프랜차이즈 떡볶이까지, 방대한 종류의 떡볶이를 먹어보고 그 맛을 리뷰·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채널 구독자 수는 63만 명을 넘어섰으며 콘텐츠 조회수는 3억9000만 회에 달한다. ‘떡볶퀸’이 추천한 떡볶이는 이른바 ‘믿먹’(믿고 먹는) 메뉴로 발돋움한다. GS25는 ‘떡볶퀸’이 보유한 마니아층의 신뢰도와 영향력 등을 고려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죠스떡볶이 △청년다방 차돌떡볶이 △응급실 소곱창떡볶이 등 컬래버 상품으로 기획해 메가 히트 상품으로 육성한 GS25의 상품 기획 역량도 이번 협업 성사의 주요 배경이 됐다. 양측은 GS25가 보유한 고객 빅데이터와 ‘떡볶퀸’의 레시피, 콘텐츠 반응, 구독자 댓글을 분석해 차별화 소스, 최적의 토핑 조합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무려 7개월 간의 개발 과정이 소요됐으며 △비법 고추장소스와 쌀떡을 조합한 ‘클래식더블토핑떡볶이’ △꾸덕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흑염소 보양탕· 전골· 흑염소불고기' 흑염소 요리의 모든것 전수한다
이제 개고기 대신 '흑염소'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흑염소 전문점으로 교체 중이고, 관련 메뉴 전수교육 문의도 크게 늘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등 다양한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후 바로 외식현장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일본서 15년 조리비법, 일식 ‘돈카츠’ 핵심기술 전수
일본 ‘돈카츠’ 현지기술을 전수 받을 수 있는 전수창업 교육이 오는 8월 25일(월)에 진행된다. 두툼한 고기 두께의 ‘돈카츠’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수요층이 넒은 메뉴다. 등심 부위를 이용한 ‘로스카츠’, 안심 부위의 ‘히레카츠’, 돼지고기 사이에 치즈를 넣은 ‘치즈카츠’는 이제 남녀노소 모두 즐겨 찾는 대중적인 요리가 되었다. 주재료인 돼지 안심과 등심 부위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 높은 마진을 기대할 수 있고 우동, 소바 등 면류와 잘 어울려 객단가를 높이는 데도 유용하다. 또한, 우동, 소바 등 다양한 메뉴와 구성을 할 수 있고 홀, 배달, 테이크아웃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일본서 15년 조리비법, 일식 ‘돈카츠’ 핵심기술 전수 이번 돈카츠 전수교육은 일본 도쿄에서 돈카츠전문점을 운영한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이 교육을 진행한다.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고기 손질 등 기초 과정부터 ▲돼지고기의 등심, 안심 손질 및 숙성방법, ▲시즈닝부터 빵가루의 종류 및 용도에 따른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