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설거지옥’ 해방! 가성비 무장한 초음파식기세척기 인기

코로나19 유행 이후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가구가 급증하면서 ‘설거지옥’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식사 후 뒷정리를 간편하게 돕는 식기 세척기 등 이른바 ‘편리미엄’ 가전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최근 가전업계에서 설거지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인기를 얻는 배경이다.

 

 

신(新)가전으로 급부상 중인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은 2019년 19만대에서 2022년 33만대, 2021년 45만대로 커지고 있다.

그중 가정용·카페와 외식업소용 식기세척기를 직접 제조하여 유통하는 ‘리치포유’가 가성비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사람이 들을 수 없는 40khz주파수 사용, 강력한 초음파로

손으로 닦기 힘든 부분까지 깔끔하게 세척 가능

 

최근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리치포유의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뛰어난 품질력을 인정 받으며 높은 인지도를 쌓고 있다.

 

 

초음파의 본래 역할 살균과 정밀한 세척이 이루어지는 초음파를 식기세척기에 응용한 기술로 40KHZ의 초음파발산 진동자가 부착되어 진동자 1개당 1초에 약 4만번의 진동으로 마이크로 버블이 생성되고 강한 압력에 의해 폭발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세척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또 식기류나 과일, 야채 표면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마이크로 버블이 폭발하면서 순간적인 열이 발생해 박테리아와 잔류농약 그리고 미세먼지 등을 파괴하는 원리를 담고 있다.

 

 

㈜리치포유 김왕길 대표는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고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생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가정내 또는 카페 등 외식업소에서 초음파 식기세척기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리치포유는 상판이 국내산 생산이라 중국산과 달리 질과 광택 모두 다르다. 정품 스테인리스를 사용하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무엇보다 일반 식기세척기 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와 청소를 해야 하지만 초음파식기세척기 같은 경우는 작동하면서 자체 살균이 되어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 편리함과 안전성을 모두 제공해드리고 싶어 연구 후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오는 추석 명절, 소중한 가족에게 특별한 선물로

리치포유 초음파식기세척기 어때요

리치포유의 초음파식기세척기의 경우 타사 제품과 달리 진동자 형태가 ‘Y자’라 I형 진동자 보다 음파 반경이 더 넓어 세척 반경도 더 넓고 정밀한 세척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초음파 소음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고급 흠음재를 사용했다.

 

 

보건 복지부 고시 1종 중성세제를 사용, 담궈만 놓아도 잘 닦이지 않는 기름기와, 살균세척까지 완벽하게 진행이 돼 흐르는 물에 미처 씻기지 않은 틈새 사이사이에 남아 있는 각종 오염 물질을 깔끔하게 씻겨준다.

 

 

특히 일회용컵 규제로 고민이 많아진 카페와 외식업소의 경우 설거지하면서 손님을 응대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동시에 많은 양의 식기도 짧은 시간에 가능하며 초음파세척으로 위생적인 매장으로 인식되어 매장홍보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별도의 설치공간이 필요가 없으며, 식기 뿐만 아니라 갓난 아이들 사용하는 젖병세척부터 조리도구, 야채나 과일 그리고 장난감 까지도 함께 세척이 가능한 제품으로, 주기적으로 필터를 청소해 약품 처리를 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초음파 식기세척기의 가격 및 성능 등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리치포유 공식 홈페이지(www.리치포유.com)를 참고 하길 바란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푸드&라이프] 네슬레코리아, 커피부터 초콜릿까지 지속가능성 선순환 구현 앞장
네슬레코리아가 올 한 해 동안 커피와 초콜릿 분야 전반에서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과 캠페인을 확대하며,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성 선순환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업체 PwC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80%가 환경을 고려해 생산되거나 책임 있게 조달된 제품에 평균 9.7%의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는 소비 과정에서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가치가 확고히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같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네슬레코리아는 ‘굿 포 더 플래닛(Good for the Planet)’이라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지속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품 전반에 지속가능성을 반영하고 있다. 먼저, 커피 사업 부문에서는 지속가능한 제품 경험을 한층 넓혔다. 그중에서도 차세대 커피 시스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오’의 국내 출시가 가장 주요한 성과로 꼽힌다. 네 오는 독자적인 스마트브루(SmartBrew) 기술을 기반으로 3가지 브루잉의 프리미엄 커피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캡슐부터 머신, 포장재까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