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소고기 단 한 점도 없지만, 그 맛은 그대로 ‘채식버거’ 화제

미국 버거킹 '진짜 소고기와 구별 안 되는' 채식 와퍼 출시

 

세계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만우절을 맞이해 고기패티 대신 식물성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를 맛본 고객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CNN,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버거킹은 자사의 대표적 브랜드 와퍼버거에서 고기를 빼고 채식으로 만든 직화구이 ‘임파서블 와퍼’를 내놓았다. 그리고 평소 햄버거를 즐기는 몇몇 고객에게 맛보도록 하고 그들의 반응을 카메라에 담아 공개했다.

 

콜레스테롤은 전혀 없고 단백질이 17그램 함유된 채식버거라는 사실을 모른 채 맛본 고객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부분 와퍼와 맛이 똑같다면서 소고기가 들어간 버거와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버거킹은 이달 1일부터 미국 세인트루이스 지역 59개 매장에서 대체육류로 만든 햄버거 '임파서블 와퍼' 판매를 시작, 소비자 반응을 살펴 판매 지역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할지 판단한다는 계획이다. 이 버거 패티는 ‘제로(zero) 콜레스테롤’을 자랑한다.

 

버거킹이 선보인 ‘임파서블 와퍼’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임파서블 푸드’가 개발한 패티를 사용해 만들어진 것이다. 이 패티의 성분은 콩, 코코넛오일, 헴 단백질로서 모두 식물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고기와 같은 식감과 육즙이 나도록 만들어졌다.

 

“우리는 와퍼에 대한 기대를 확실히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것을 원했다”고 크리스토퍼 피나초 버거킹 북미대표는 말했다. 이어 “본부 직원, 지점장, 경영진 등을 동원해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쳤는데 아무도 (소고기 패티와) 구분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임파서블 와퍼’는 소고기패티 와퍼보다 가격이 1달러 더 비싸다.

버거킹은 이 신제품을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지역 59개 지점에 한정판으로 내놓았으며, 앞으로 판매시장을 확장할 것인지에 관해서는 아직 발표된 바 없다.

 

피나초 대표는 조사결과 고객들이 건강을 생각해서 식물성 버거를 먹기 위해 기꺼이 돈을 더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답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김장의 본고장' 괴산서 전국의 손맛 자웅 겨룬다...김장 경연대회 첫선
확연한 일교차에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충북 괴산군이 또 한 번 전국의 이목을 끈다. 괴산군은 오는 11월 열리는 2025 괴산김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인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괴산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충청북도 최우수축제인 괴산김장축제가 향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을 목표로 하며 김장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절임 배추와 청결고춧가루를 주재료로 삼는다. 김치를 주제로 한 대회는 많지만, 절임 배추를 중심에 둔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는 이 대회가 유일하다. 괴산군은 이미 ‘김장=괴산’이라는 이미지를 오랜 시간 지켜왔다. 2013년 대한민국 김장문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 훨씬 전인 1996년 전국 최초로 상품화한 ‘괴산 절임배추’는 유통망을 넓히며 명성을 얻었다. 절임배추와 함께 김장에 필수적인 청결고추는 이제 괴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괴산김장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문화와 체험, 경연이 어우러진 종합축제로 도약한다. 특히, 첫선을 보이는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는 지역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0월 20일부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가 함께 조성한 창업지원 공간이다. 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해 경기도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재단에 따르면 매년 진행되는 전국 단위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내 공용 사무공간과 사무기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교육,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선택형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택형 사업’은 ▲지식재산권 출원 ▲홍보마케팅 ▲인증 획득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단계별 성장에 맞춘 지원을 제공한다. 신청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9월 2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경기도 내 주 사무소를 둔 창업자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