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포에서 청년 창업가의 꿈 키워나간다.

4월5일~16일 까지 요식업 창업 인큐베이팅에 참여할 예비청년창업가 모집

 

부산 북구는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구포역 광장에서 청년창업 거점역할을 담당할 ‘구포 청년센터 감동’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그간 북구는 구포역세권 빈 점포를 활용해 보증금 없이 저렴한 월세로 청년들의 창업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밀:당 창업점포’사업을 추진해 왔다.

 

구포의 역사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녹여낸 ‘밀:당 창업점포’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맛 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구포역세권 일원이 조금씩 활기를 띄고 있다.

 

또한 북구는 구포역세권에 활력을 더하고, 예비청년 창업자들의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경험‧시행착오를 통한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밀:당 요식 창업인큐베이팅’사업도 전격 추진한다.

 

‘밀:당 요식 창업인큐베이팅’은 ‘구포 청년센터 감동’1층에 위치한 창업 인큐베이팅 식당에서 예비창업자들이 자본금 없이 자신들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만을 가지고 3개월에서 1년 동안 실험적으로 요식업 창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밀:당 요식 창업인큐베이팅’에 참여를 원하는 만 19세 이상~만 39세 미만 청년은 오는 4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로 구포이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신청접수하면 된다.(문의 ☏051-343-4404)

 

이와 더불어 북구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실무 및 브랜딩, 마케팅, 제품개발과 창업컨설팅 교육을 전담하는 ‘청년 외식 창업사관학교’를 5월 중 운영할 계획이다.

 

북구는 창업사관학교를 수료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식당’참여 또는 구포 만세거리에서 실제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구포 청년센터 감동’에서는 청년층 외에도 구포역에 터전을 둔 기존 소상공인들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기획‧운영해 계층 간 공존과 화합을 통한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앞장 설 예정이다.

 

정명희 구청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꿈이 창업점포로 결실을 이루어 침체된 구포지역 상권에 활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상생협력 해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북구]


푸드&라이프

더보기
[화제의 맛] 올 여름 스타벅스만의 여름메뉴는?
스타벅스 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새로운 음료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되는 여름 음료는 스타벅스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과일인 망고를 활용한 라떼 음료를 포함해 요거트·말차·초콜릿 등을 활용한 프라푸치노·블렌디드까지 총 4종이다. 먼저 '스타벅스 망고 라떼'는 여름 대표 과일인 노란 망고 과육과 흰 우유가 층을 이뤄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돋보이는 음료로 여름 시즌을 맞아 한정 기간 선보인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논카페인 음료로 달콤한 망고 다이스가 들어 있어 더운 날씨 활력을 불어넣기에 제격이다.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음료인 자바 칩 프라푸치노와 더블 에스프레소 칩 프라푸치노가 만난 하이브리드 음료 '칩 앤 칩 모카 프라푸치노'도 출시한다. 달콤한 자바 칩과 깊은 풍미의 에스프레소 칩이 동시에 어우러져 초콜릿과 커피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요거트를 활용한 음료 2종도 선보인다.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는 달콤한 복숭아와 상큼한 요거트가 조화로운 달콤 상큼한 음료이다. 새로운 말차 음료인 '제주 말차 요거트 블렌디드' 또한 요거트를 베이스로 한 음료로 유기농 말차의 달콤 쌉쌀함이 특징이다. 특별히 신규 음료 3종인 '칩 앤 칩 모카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흑염소 보양 3종' 메뉴개발 과정 주목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흑염소 전문점으로 교체 중이고, 관련 메뉴 전수교육 문의도 크게 늘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등 다양한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후 바로 외식현장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일본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 기술 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6월 26일(목), 전문식당 조리비책 교육시설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구이의 맛을 이끌어 낸다.” 이번 ‘장어타래·나고야식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과정은 일선 요리학원에서 만날 수 없는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김종우 원장이 핵심 노하우를 직접 전수, 시연한다. ‘김종우 원장’은 10년간 일본 동경에서 거주하며 한국과 일본의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도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일본의 히츠마부시 유명 맛집을 다녀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