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명가 ‘설빙, '여름방학食' 이벤트! 신메뉴 1주일만에 10만개 돌파

설빙이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수박 화채'를 재해석한 화채설빙 2종 '수박듬뿍화채설빙', '과일흠뻑화채설빙'과 함께 한입 크기로 손질된 멜론을 풍성하게 올린 메론설빙 2종 등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여름 시즌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히 화채설빙 2종은 '부어먹는 설빙'이라는 콘셉트로, 빙수와 화채를 결합한 독창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풍성한 과일과 함께 설빙소다를 원하는 만큼 부어 먹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맛보는 재미를 더해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출시 일주일 만에 설빙 화채설빙 2종의 매출은 작년 여름 선보였던 신메뉴와 출시 1주차 동기간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200% 이상 달성, 약 10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마다 다른 콘셉트와 구성이 적용되는 여름 한정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초반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설빙만의 차별화된 레시피와 시즌 전략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저격했음을 보여줬다.

 

특히 설빙은 지난 겨울 시즌에 출시한 '생딸기설빙' 시리즈를 통해 국산 딸기를 약 395톤 이상 사용, 코리아 디저트 대표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 올여름에도 국산 수박과 멜론을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국산 제철 과일 디저트 강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설빙은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여름방학食'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제철 과일이 듬뿍 담긴 설빙과 함께 시원하고 달콤한 휴식을 즐기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여름방학食' 이벤트는 여름 신메뉴 구매 인증 이벤트와 SNS 댓글 이벤트로 구성됐다.

 

구매 인증 이벤트는 6월19일부터 7월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홍보물에 삽입된 QR코드를 인식하여 신청서를 통해 이벤트 기간 내에 구매한 여름 신메뉴 영수증 인증과 함께 '여름방학이 필요한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 중 선정된 팀에게는 화채설빙 2종인 '수박듬뿍화채설빙'과 '과일흠뻑화채설빙'이 배송된다.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SNS 댓글 이벤트는 설빙 공식 SNS를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설빙과 함께하는 '여름방학이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설빙 여름 신메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