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온라인 플랫폼으로 대구 관광상품 판로 확장 나선다

여행상품, 숙박, 체험·유원시설, 대구10味 등 관광상품 판매 지원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역 관광사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온라인 플랫폼 활용 대구 관광상품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구관광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관광상품의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고, 지역 관광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5년간 꾸준히 추진되어 온 사업이다.

 

2025년에는 총 20회 방송을 통해 약 3억 5천만 원의 판매액과 누적 시청자 수 420만 명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문예진흥원은 올해 총 10개 관광상품 판매사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 및 운영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 및 판매 관리 ▲할인 프로모션 지원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컨설팅 등을 종합 지원한다.

 

올해 사업은 라이브커머스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를 활용, 실시간 판매와 더불어 상시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형 온라인 플랫폼 내 ‘대구관광상품 전용 기획관’을 운영해 대구 관광상품의 노출과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선정 업체에는 업체당 2회 방송 기회가 제공되며, 할인쿠폰·사은품·프로모션 비용 등 최대 300만 원 규모의 실질적인 판매 지원도 이뤄진다.

 

사업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27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문예진흥원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의 다양한 관광상품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판매사에게는 사업 확장의 계기가 되고, 소비자에게는 부담 없이 대구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시, 도심에서 만나는 전국 여행…‘지역관광 안테나숍’ 새 단장
서울 도심에서 전국 팔도의 매력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관광 안테나숍’이 경기와 전북의 신규 합류로 콘텐츠를 한층 풍성하게 구성해 새 단장했다. 안테나숍은 전국 지자체의 관광자원과 지역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심형 지역관광 홍보·체험 및 특산품 판매 복합공간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시청 인근 서울도시건축전시관(중구 세종대로 119) 내에 지난해 9월 안테나숍을 개관해 운영 중이다. 안테나숍은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지하 1층 전시관과 지상 1층 굿즈숍으로 운영 중이며, 해마다 참여지역을 새롭게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2026년 안테나숍에는 기존 참여 지역인 강원, 경북, 안동, 전남, 제주, 충남에 더해, 수도권의 매력을 담은 경기와 미식과 한옥의 고장, 전북이 새롭게 합류해 총 8개 지자체가 참여한다. 지하 1층 전시관에서는 각 지역의 대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참여형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객이 실제 지역을 직접 가보고 싶도록 유도하기 위해 향기·영상 등 오감 요소를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새롭게 더했다. 전시관은 오감 체험을 중심으로 후각과 촉각을 활용한 체험을 제공하는 ‘팔도 쎈-스 아뜰리에’, 시각과 청각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2026년 ‘닭칼국수 & 매운닭국수’ 비법전수 과정 주목
젊은 감각의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닭칼국수’ 소문난 향토 맛집 기술 전수 우리나라 사람들의 소울푸드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칼국수’는 달달한 팥칼국수부터 구수한 풍미의 들깨칼국수,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인 바지락칼국수, 멸치칼국수, 얼큰한 맛으로 해장하기 좋은 육개장칼국수, 해물칼국수까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닭칼국수’다. ‘닭칼국수’는 닭과 사골을 고아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끓인 후, 닭고기 살을 발라 양념한 것을 올려 먹는 영양만점 음식이다. 진하고 담백한 닭 육수는 삼계탕 국물과 비슷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특히 좋다. 지금은 수도권 각지에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 메뉴인 닭칼국수가 처음 시작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과 파주지역이다. 이에 30년 외식 컨설팅 전문 알지엠컨설팅 전문가단이 40년 전통의 닭칼국수집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닭과 사골로 우려낸 깊고 진한 맛 전한다 닭칼국수 전수 교육은 30년 업력의 면요리 장인 김종우 원장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김종우 원장은 “불향을 머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