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알지엠 인생창업 탐방’ 강연, 성공리 종료

외식 교육과 매장 탐방을 겸한 체험형 강연으로 참가자 만족도 높아

지난 5일 한·일 외식컨설팅기업 (주)알지엠컨설팅이 주최한 ‘알지엠 인생창업 탐방’ 강연이 예비창업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알지엠 인생창업 탐방’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최근 외식 트렌드와 유망한 외식브랜드 소개를 통해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 주제는 최근 창업 시장에서 유행을 덜 타고 오래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한식’으로 선정했으며, 나주곰탕 브랜드로 불과 3년 만에 전국에 200개 넘는 점포를 개설하는 등 성장세가 도드라진 (주)GF포유의 바우네나주곰탕과 협업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인근에 위치한 바우네나주곰탕 직영점에서 실시해 참가자들이 직접 매장 외관, 인테리어, 주방 업무 모습을 볼 수 있는 체험형 탐방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주)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강 대표는 창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영’이란 주제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선 어떤 점을 염두해야 하며, 예비창업자라면 알아야 할 외식업 아이템 선정 포인트를 짚어줬다.

 

 

이어서 (주)GF포유의 서동수 이사가 강연을 맡아 변화한 한식 시장의 트렌드와 업종변경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불경기 영향으로 최근 창업 시장에선 기존 매장을 유지한 채 업종을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바우네나주곰탕의 대표메뉴인 바우네곰탕, 맑은나주곰탕을 시식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바우네나주곰장 매장의 평균 매출은 얼마인지, 고기·육수 개별 원가율 등 수익성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을 이어갔다.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참가자 배씨는 “한식 창업을 생각하고 있어 박람회에도 몇 차례 다녔으나 부스에서만 진행되는 설명은 와닿지 않는 부분이 많아 이번 강연을 신청하게 됐다. 매장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강연을 들으니 몰입이 잘 됐다. 특히 외식트렌드, 자영업 경영 노하우를 알려주는 전문가 교육 시간이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교육이 끝난 후 몇몇 참가자들은 직영점 바로 옆에 위치한 (주)GF포유 본사를 방문해 조리 교육실 등 사무실을 둘러보고 개별적으로 궁금했던 내용을 물어보며 창업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한편 ‘RGM 인생창업 탐방’을 주최하는 (주)알지엠컨설팅은 앞으로도 외식창업인에 도움이 될 교육과 유망한 브랜드를 선정해 강연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