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식 투어]카페 그 이상의 공간, 루이스의 사물들

 

공간을 음미하는 카페, <루이스의 사물들>. 각종 철제 공구와 전구 상점들이 복잡하게 뒤엉켜 있는 상가 속에서 마치 보물처럼 나 홀로 자리한 업장이다.

 

 

익선동의 <식물>, 을지로의 <잔>을 운영 중인 이곳 오너가 청계천 길가에 오픈한 3번째 카페다. 좁은 계단을 올라 안으로 들어서면 하나 하나 직접 모은 빈티지 가구와 소품들로 장식한 이색 공간이 펼쳐진다.

 

커피와 조각 케이크를 판매하는데 선반에서 맘에 드는 찻잔과 접시를 직접 고를 수 있는 주문 방식이 독특하며 진열된 소품 중 일부분은 구매가 가능하다고. 패션 스타일리스트였던 오너의 예술적 감각과 취향을 살린 공간이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톰과 제리 치즈케이크 & 베트남 연유 커피

구멍이 뚫린 귀여운 에멘탈 치즈 모양의 ‘톰과 제리 치즈케이크’는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가득 채운 디저트로 포크로 푹 뜨는 순간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매력 포인트인 시그너처 메뉴다.

 

 

녹진한 크림치즈 맛이 아메리카노, 라테와 같은 커피와 잘 어울리며 시원한 상그리아와도 궁합이 좋다. 고소하면서 은은한 단맛의 ‘베트남 연유 커피’는 원두부터 달콤한 연유, 커피를 내릴 때 사용하는 핀까지 모두 베트남 현지 제품을 고집하며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해서라면 10분간의 인내가 필요하다고.

 

이외에도 고소한 당근 케이크, 쫀득한 초코 퍼지 브라우니,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등의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으며 상그리아와 맥주도 즐길 수 있다.

 

루이스의 사물들LOUISE COLLECTION

  • 주소 :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172-1 3층
  • 운영시간 : 12:00-20:00, 일요일 휴무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바앤다이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barndining


푸드&라이프

더보기
'김장의 본고장' 괴산서 전국의 손맛 자웅 겨룬다...김장 경연대회 첫선
확연한 일교차에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충북 괴산군이 또 한 번 전국의 이목을 끈다. 괴산군은 오는 11월 열리는 2025 괴산김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인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괴산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충청북도 최우수축제인 괴산김장축제가 향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을 목표로 하며 김장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절임 배추와 청결고춧가루를 주재료로 삼는다. 김치를 주제로 한 대회는 많지만, 절임 배추를 중심에 둔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는 이 대회가 유일하다. 괴산군은 이미 ‘김장=괴산’이라는 이미지를 오랜 시간 지켜왔다. 2013년 대한민국 김장문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 훨씬 전인 1996년 전국 최초로 상품화한 ‘괴산 절임배추’는 유통망을 넓히며 명성을 얻었다. 절임배추와 함께 김장에 필수적인 청결고추는 이제 괴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괴산김장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문화와 체험, 경연이 어우러진 종합축제로 도약한다. 특히, 첫선을 보이는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는 지역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0월 20일부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가 함께 조성한 창업지원 공간이다. 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해 경기도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재단에 따르면 매년 진행되는 전국 단위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내 공용 사무공간과 사무기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교육,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선택형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택형 사업’은 ▲지식재산권 출원 ▲홍보마케팅 ▲인증 획득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단계별 성장에 맞춘 지원을 제공한다. 신청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9월 2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경기도 내 주 사무소를 둔 창업자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