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앤어워드 2년 연속 ‘위너’ 수상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브랜디드 콘텐츠인 ‘쿡플릭스’ 시리즈가 2021년 앤어워드(&Award)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 제품 및 서비스’ 분야에서 ‘위너(Winner)’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미국육류수출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인 ‘아메리칸 미트스토리’가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의 소셜 미디어 상품 분야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어워드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하는 앤어워드의 수상작은 현장 전문가 및 산업계 CEO, 외부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엄격한 심사로 결정된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유튜브 채널 아메리칸 미트스토리에서 소개된 쿡플릭스 시리즈는 미국 드라마 및 영화 속 육류 요리 레시피를 재현해 선보이는 시리즈 콘텐츠다.

 

소비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미국의 문화와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활용한 고기 메뉴 레시피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하고자 기획했다.

 

쿡플릭스 시리즈는 영화 속 명장면을 재현하고, 나레이션으로 재미있는 상황을 표현하면서 미국 문화와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부위별 쓰임, 그에 따른 다양한 고기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등 특화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음식 영화 아메리칸 쉐프에 나온 ‘쿠바 샌드위치’ 편은 남미 무드를 살린 비주얼로 콘셉트를 강조했고, 넷플릭스 화제작 키싱부스2 공개 시점에 맞춰 선보인 ‘돼지고기 부리또’ 편은 가장 높은 74%의 조회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2020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나 홀로 집에의 ‘맥앤햄치즈’편, 2021년 추석에는 아이캔스피크 속 ‘육전과 깻잎전’ 편, 2021 할로윈 시즌에는 버즈 오브 프레이의 ‘베이컨 에그 샌드위치’ 등 시즌과 적절히 연계한 콘텐츠로 시청자 공감대를 높였다.

 

쿡플릭스는 11만 회의 평균 조회 수와 62% 이상의 평균 조회율을 달성하며 12월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쿡플릭스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다가오는 2월에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쿡플릭스 시즌 2에서는 영화 범위를 확대해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들의 메뉴를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요리한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수상을 축하하고 쿡플릭스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협회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시즌 1 다시 보기 등의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소정의 경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지사장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미국산 육류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론칭한 브랜디드 콘텐츠인 쿡플릭스 시리즈가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물론, 이번 수상으로 성과를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고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미국산 육류에 대한 재미있는 콘텐츠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서울시, 잡곡밥 선택 가능한 식당이 이렇게나 많이?…'통쾌한 한끼' 참여 신청 1,000개소 돌파
외식에서도 ‘집밥 같은 건강한 한 끼’를 선택하자는 서울시의 제안에 식당들이 응답하고 있다. 식당에서 잡곡밥 선택 옵션을 두는 ‘통쾌한 한끼’ 참여 신청이 1,000개소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20일 참여 식당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1월 11일 1호점(순대실록 대학로본점) 인증 이후 두 달여 만에 이룬 성과다. 서울시는 그간 ‘서울미래밥상’ 정책을 통해 제철 음식 먹기, 잡곡밥 섭취 확대 등 지속 가능한 식단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바쁜 일상으로 외식 비중이 커지는 환경 변화 속에서, 가정에서 실천하던 건강한 식습관을 외식 현장으로 확장할 필요성이 커졌다는 판단하에 ‘통쾌한 한끼’를 본격 추진하게 됐다. 참여 식당은 조사단의 현장 방문 후 인증 절차를 밟는다. 조사단은 잡곡 25% 이상 배합 여부 등 인증 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며, 기준을 충족한 식당에는 인증마크를 부착하고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원한다. 인증 절차는 진행 중이며, 지금까지 242곳이 통쾌한 한끼 식당으로 인증받았다. 상세한 인증 식당 목록은 서울시 식품안전정보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손목닥터9988과 연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