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온라인 마케팅의 A to Z! 성공창업의 희망 1인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동작구가 내달 2일(월)까지 관내 소재 창업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1인 창업아카데미 ‘창업자의 실전 SNS마케팅’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다수 창업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자체 홈페이지 제작, SNS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로 성공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창업자의 실전 SNS 마케팅’ 과정은 동작구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상도로 35)에서 총 9회차로 매주 화, 목, 금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마케팅의 기본, 지도검색 등록 ▲매출을 낼 수 있는 기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명함·카달로그 만들기·쉽고 간단한 무료 홈페이지 제작 네이버 MODOO 활용법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마케팅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홍보·마케팅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수료 후에는 수료생들이 스스로 창업동아리를 구성해 추가 교육 및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 등과 연계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정보 제공으로 세심한 사후관리도 계속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검색광고 활용기법, 홈페이지 제작, 블로그 활용법 등 ‘창업자의 실전 SNS마케팅’ 과정을 운영해 총 36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대상은 관내 소재 창업자 또는 주민 24명이며, 12월 2일(월)까지 선착순 접수 마감된다.

 

신청은 전자메일(lmk105@dongjak.go.kr), 팩스(☎820-4083), 또는 동작구청 생활경제과(노량진로 74 유한양행 9층)로 우편·방문으로 가능하다. 기타 더 궁금한 사항은 생활경제과(☎820-9732)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성 생활경제과장은 “2015년부터 추진해온 동작구 특화 창업교육‘1인 창업아카데미‘는 소자본 창업을 위한 좋은 길잡이”라며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청년창업지원센터’(상도로47아길 44-1)를 개관하고 창업보육 전담인력이 상주해, 창업주기별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 운영, 체계적인 경영관리, 전문컨설팅 등을 통한 창업지원체계 구축 및 청년들의 창업활동을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5 빵빵데이 천안’ 18~19일…51개 동네빵집 리스트 공개!
동네빵집이 함께 만드는 빵 축제 ‘2025 빵빵데이 천안’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빵빵데이는 천안을 대표하는 동네빵집이 중심이 돼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운영된다. 빵빵데이 천안은 호두과자의 본고장 천안을 대표하는 지역 제과인, 농민, 기업, 대학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축제다. 올해는 참여 빵집이 51곳으로 확대돼 호두과자부터 쌀크랙소금빵, 쌀빵핫도그, 대파바게트, 밤파이, 명란크루아상 등 각자의 개성이 담긴 대표 빵과 함께 쌀을 원재료로 한 특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매장은 가격표시제를 의무적으로 시행해 방문객들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빵마켓 참여 빵집 확대와 더불어 베이킹 체험존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토요일에만 열리던 문화공연을 일요일까지 늘려 가을빵음악회, 드론라이트쇼 등을 선보인다. 제과협회와 백석문화대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쿠키 만들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컵케이크·빼빼로 만들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호두과자 굽기 체험 등이 준비된다. 지역 기업과 농업인이 함께 상생하는 축제로 남양유업은 제품 홍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청양 매운맛 골목축제, 10월 24일~25일 개최
청양군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청양읍 청춘거리 일원에서 ‘2025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양관광두레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며,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청양고추의 매운맛을 주제로 주민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청양읍 청춘거리 일대 상점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해 골목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매운맛 골목마켓’, ‘골목 스탬프투어’, ‘복불복 떡볶이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매운맛 골목마켓’에서는 청양고추를 활용한 ▲고추빵 ▲고추피자 ▲고추아이스크림 등 이색 먹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골목 상점 곳곳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투어와 골목 쿠폰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이 청춘거리의 다양한 가게를 둘러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형 축제로 준비 중”이라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청양의 매력을 한껏 느끼고, 골목상권에도 활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얼리버드 티켓은 현재 축제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예매 시 ▲골목마켓 쿠폰 ▲복불복 떡볶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5년 10월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장어전문점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 ▲ 이자카야 메뉴개발 ▲국밥 전문점 창업과정 ▲ 봉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