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OOD 비즈니스] ‘과학적 근거’ 건강 기능 더한 유산균 음료 트렌드

코로나19 발생 이후 일본에서 출시된 음료류의 특징은 건강 키워드를 부각하고 있다. 특히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특정보건용식품, 기능석표시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이에 맞춰 음료기업에서도 건강 기능 음료 라인 강화에 나섰다.

 

닛신의 ‘피루쿠루400’은 유산균 NY1301이 살이있는 상태로 장에 도착하기 때문에 유산균 NY1301이 장 기능을 개선한다고 표시한 특정보건용식품이다. 피루쿠루 400에는 유산균 NY1301이 65ml당 400억개가 포함돼있다.

 

 

피루쿠루400이 일본 소비자청의 허가를 받은 특정보건용식품이란 몸의 생리학적 기능 등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효능 성분을 포함하고, 그것을 섭취했을 때 특정한 건강 목적을 기대할 수 있는 식품을 말한다.

 

 

야쿠르트혼샤는 정신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유산균음료 ‘Yakult1000’을 지난 4월부터 전국 출시하기 시작했다. ‘Yakult1000’은 2019년 10월 첫 발매된 음료로 유산균 시로타주가 들어있어 장 기능(환경) 개선과 함께 일시적인 정신적 스트레스를 낮춰준다.

 

전국으로 출시를 확대한 이후 인터넷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해 신규 주문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다만 기능성표시식품은 특정보건용식품과 달리 소비자청의 개별 심사를 받은 식품은 아니다.

 

 

또한, 일본코카콜라가 올해 2월에 출시한 기능성표시식품 ‘카라다오다야카 차W’에는 뇌의 대사와 순환 촉진작용을 하는 가바(GABA) 성분이 들어갔다. 기억력과 혈압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어필하며 출시 3주 만에 500만 개가 팔렸다.

 

 

모리나가유업의 기능성표시식품 ‘트리플 요구르트 무설탕 드링크’ 제품은 한 제품 안에 3가지 성인병(혈압, 혈당치, 중성지방)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포함한 점을 어필했다. 트리펩타이드 MKP, 난소화성덱스트린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혈중 중성지방의 상승을 억제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