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코로나와 한파 속 , 온기 담은 메뉴 전해

코로나19와 영하 10도를 밑도는 한파에 이중고를 겪고 있는 외식업계가 따뜻한 메뉴로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큰 폭의 일교차와 일조량 감소, 활동량 저하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질 시기엔 영양소가 고루 든 따뜻한 요리가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된다.

 

따뜻한 메뉴 주력, 소비자 입맛 공략

 

감자탕 프랜차이즈 ‘이바돔’은 코로나 19와 한파가 시작된 이후 포장 및 주문 배달 고객이 늘었다. 대표메뉴인 ‘묵은지감자탕’은 살코기는 물론 묵은지가 우러난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일품이다. 겨울철 추위에 지친 고객들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은 진한 육수에 신선한 야채와 소고기 등을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호주 청정우로 담백한 육수를 내고 야채를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샤브샤브에 사용되는 배추, 청경채, 적근대, 숙주 등은 모두 면역력 향상에 좋은 채소다. 채소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B·C, 칼슘과 칼륨, 인, 철분, 망간 등 무기질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 발생과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면역체계를 향상시켜 주는 베타카로틴도 들어 있다.

샤브샤브의 주 재료인 소고기 역시 양질의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돼 있는데다 몸의 성장과 발달, 그리고 면역 체계 유지와 상처 회복에 필수적인 아연과 우리 몸 구석구석 산소를 운반해주는 철분도 풍부하다.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추운 계절 겨울을 겨냥, 얌샘표 스팸부대찌개, 콩나물국밥을 출시했다. 얌샘김밥의 겨울 신메뉴 2종(스팸부대찌개, 콩나물국밥)을 포함한 전 메뉴 모두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팸부대찌개는 스팸, 김치, 라면사리, 치즈 등 다양한 재료가 알차게 들어있으며,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다. 콩나물국밥은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고소한 콩나물의 식감을 살리고, 무를 넣어 끓여 국물이 시원하며 개운한 맛을 더했다.

이외에도 얌샘김밥은 따뜻한 겨울나기에 좋은 시즌 메뉴로 만두와 떡이 푸짐하게 들어간 ‘떡만둣국’, 버섯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버섯육개장’도 선보이고 있다.

 

칼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에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따뜻한 음료도 인기다. 매해 겨울이면 인기를 끄는 분말형 제품부터 프랜차이즈 카페가 내놓은 시즌 메뉴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그중 메가커피는 건강식 겨울간식으로 '고구마라떼'를 출시했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가커피의 고구마라떼는 달콤한 고구마와 부드러운 우유의 만남으로 달콤, 고소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달콤한 고구마라떼에 들어가는 부드러운 우유로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이 포함되어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비에반하다’는 겨울 신메뉴 '쌍화'를 선보였다. 본사 측에 따르면 ‘만수무강과 무병장수’ 고객들의 건강과 장수를 생각하며 기획한 신메뉴다.

커피에반하다의 이번 신메뉴 4종은 당귀, 계피, 감초 등 한약재료로 깊고 진한 향이 담긴 ‘쌍화차’, 쌍화의 따뜻한 온기를 부드럽게 느낄 수 있는 ‘쌍화라떼’, 생강의 깊은 향이 달달하게 구현된 ‘생강차’, 은은하게 생강 향과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진 ‘생강라떼’이다.

 

 

본사 관계자는 "올해도 이어진 ‘뉴트로’ 열풍에 맞춰 커피에반하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한국 전통 식재료 신메뉴를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신메뉴가 고객분들의 몸과 마음을 녹이고 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키워드] 식품업계 장악한 '산지 직송' 로코노미 열풍
트렌드의 중심에 MZ세대가 있다. 그 중에서도 ‘로코노미(Loconomy)’는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최근 식음료업계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로코노미(Loconomy)’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소비하는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지역 경제를 살리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지역 경제에 이바지한다는 긍정적인 이미지까지 형성할 수 있어 식음료 업계에서는 앞다투어 로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입맛을 모두 사로잡을 로코노미 제품 소식을 모아 소개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청도·문경·나주 등 지역 특산물의 풍미를 살린 가을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선보였다. 가을 제철을 맞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눈과 입으로 가을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기획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홍시와 새빨간 오미자, 달콤한 고구마까지 제철의 맛을 듬뿍 담았다. ‘청도 홍시 듬뿍 스무디’는 청도산 홍시를 듬뿍 넣은 스무디에 시원한 아이스 홍시를 올려 홍시 본연의 달콤함이 돋보이는 메뉴다. 국내 대표 감 산지인 ‘청도’의 홍시를 사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취업 성공시대’ 춘천시 일자리박람회 19일 개최
춘천 구직자와 구인자가 만나는 취업의 장이 마련된다. 춘천시는 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시청 1층에서 ‘2025 취업성공 1‧9 Day, 춘천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국가보훈부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14개 유관 기관이 함께한다.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은 휴젤, 유바이오로직스, 레고랜드코리아 등 32개 기업으로 채용 예정 인원은 160여 명이다. 현장에서는 구직자와 기업이 직접 만나는 1:1 현장 채용 면접이 진행되며 부스는 △현장채용관(30개) △취업지원관(12개) △부대행사관(6개)로 마련된다. 또한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구직 상담 △소상공인 취·창업 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퍼스널 컬러 진단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면접 스피치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운영해 구직자의 자신감을 높인다. 춘천시는 매년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채용성과를 이어가면서 지역 고용 활성화의 대표 행사로 자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