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배달, 1인창업 ‘족발 4종&보쌈’ 교육 실시

외식 컨설팅 전문기업인 ㈜알지엠컨설팅이 소자본, 1인창업에 특화된 ‘족발 4종&보쌈’ 전수 교육을 9월 25일~26일, 이틀간 실시한다.

 

 

현재 외식 창업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소자본’, ‘1인 창업’이다. 경기 침체가 길어지고 최저임금 상승의 영향으로 적은 자본으로도 혼자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건비 등 운영 간소화를 위한 선택이지만 혼자서 하는 만큼 효율적이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템 선정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야식 메뉴인 족발과 보쌈은 전 연령층에서 호불호가 없고 배달 시장을 함께 공략할 수 있어 주목받는 소자본 1인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레시피만 보유했다면 단가가 높아 큰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강점이 크다.

 

 

이번 ‘족발 3종&보쌈’ 교육은 32년간 한식조리사로 경력을 쌓아온 하천권 상품개발 컨설턴트가 진행을 맡는다. 하천권 컨설턴트는 ㈜횡성한우, 산채향, 서서갈비, 리버사이드 호텔뷔페 등에서 근무하며 고기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교육 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게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한식 전문가가 보유한 족발, 보쌈에 관한 레시피를 전수받을 수 있다. 교육은 족발과 보쌈을 하루씩 나눠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첫날에는 우선 족발 메뉴에 필요한 상추겉절이, 양파초대리, 쌈장, 새우젓에 관련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이어서 족발 중에서도 인기가 가장 좋은 '족발', ‘마늘족발’, ‘매운불족발’, ‘냉채 족발’ 4종류에 대한 기술을 전수해준다. 족발 삶는 법부터 각 메뉴에 따라 들어가는 양념 제조법을 상세히 배울 수 있다.

 

 

둘째 날에는 보쌈에 대한 기술을 전수받는다. 보쌈김치, 굴보쌈김치, 홍어무침 등 보쌈에 필요한 메뉴는 물론 사이드메뉴로 추가할 수 있는 도토리 해물파전, 도토리묵, 묵사발, 칼국수를 함께 배울 수 있다.

 

 

교육을 담당하는 하천권 컨설턴트는 “족발과 보쌈은 전문 레시피만 보유하면 큰 기술을 요하지 않아 소자본 1인창업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메뉴 개발과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위해 기획된 교육인 만큼 창업자와 외식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족발 4종&보쌈’ 교육 참가비는 198만원(식사비용포함/부가세별도)이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 '로컬브랜드 상권' 즐기고 할인 받으세요!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오는 9월 1일부터 BC카드와 함께 ‘로컬브랜드 상권 할인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2023년부터 매년 이어온 세 번째 프로모션으로, 가을철 나들이 수요에 맞춰 시민들이 로컬브랜드 상권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잠재력 있는 상권을 선정해 고유의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권 특성에 맞춘 브랜딩ž홍보ž이벤트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로컬브랜드 상권이 시민이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 내 8개 로컬브랜드 상권(▴노원 경춘선공릉숲길 ▴용산 용마루길 ▴관악 샤로수길 ▴서초 케미스트릿 강남역 ▴강북 사일구로 ▴동대문 회기랑길 ▴성북 성북동길 ▴중랑 상봉먹자골목)에서 약 1억 7천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상권 방문객 누구나 행사기간 중 해당 가맹점에서 비씨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7천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은 상권별 월 최대 3회까지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될 수 있다. 대상 가맹점은 약 3,100개로, 단란주점ž유흥주점ž주유소ž병원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이번 할인 혜택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9월 8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9월 8일(월)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9월 8일(월),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