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전하는 가장 달콤한 순간, 호텔 케이크와 다이닝으로 완성하는 밸런타인데이

 

 

사랑을 전하는 가장 달콤한 순간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밸런타인데이 시즌 다이닝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케이크부터 연인을 위한 스페셜 디너, 기념일에 어울리는 코스 메뉴까지 호텔별 셰프와 파티시에의 손길로 완성한 시즌 한정 메뉴를 한자리에 정리했다.


달콤한 고백,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이번 시즌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호텔별 시그니처 케이크를 마련했다. 각 호텔의 파티시에가 재료 선택부터 풍미의 균형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기념일에 어울리는 맛을 완성했다. 엄선한 재료와 정교한 디테일로 완성한 케이크는 연인과 함께하는 순간을 더욱 소중한 날의 기억으로 오래 남게 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서울 베이킹 컴퍼니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서울 베이킹 컴퍼니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두 가지 시그니처 케이크를 준비했다. ‘클레 다무르’는 밀크 초콜릿에 라즈베리와 피스타치오를 더해 부드럽고 산뜻한 풍미를 담았으며, ‘가토 다무르’는 발로나 만자리 64% 초콜릿과 체리의 조합으로 깊은 맛을 완성했다. 서로 다른 초콜릿 표현을 통해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선택지를 제안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파티세리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여는 소중한 순간’을 예술적 감각으로 풀어낸 ‘키 투 마이 하트(Key to My Heart)’ 컬렉션을 선보인다. 레드 하트 위 열쇠 오브제로 로맨틱한 찰나를 시각화했으며, 화이트 초콜릿 무스와 리치 로즈 젤리의 달콤한 조화가 특징이다. 함께 선보이는 하트 케이스 초콜릿은 라즈베리와 딸기 가나슈를 담아 선물의 가치를 높였다. 한편 국내 유일 포브스 ‘2025 스타 바’인 ‘모보 바(MOBO Bar)’에서는 제철 딸기를 재해석한 스페셜 칵테일 2종을 제안한다. 투명한 질감 속에 반전의 고소함을 담은 ‘라 비 수크레’와 청량한 피즈 스타일의 ‘르 비주 로제’를 통해 도심 속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 르물랑 밸런타인데이 에디션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르물랑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홀 케이크와 쁘띠 케이크 두 가지 에디션을 마련했다. ‘밸런타인 러브 홀 케이크’는 가나슈 다크 초콜릿 무스를 베이스로 체리 콤포트와 키르슈 시럽에 적신 초콜릿 시트를 더해 깊고 진한 풍미를 표현했다. 함께 준비된 ‘체리쉬 밸런타인 쁘띠 케이크’는 과나하 다크 초콜릿 무스에 체리 콤포트와 초콜릿 시트를 더한 소형 케이크로, 골드 컬러 초콜릿 데코레이션이 조형미를 더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 - 타볼로 24 팝핑 하트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 타볼로 24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케이크 ‘팝핑 하트’를 선보인다. ‘팝핑 하트’는 케이크의 형태를 하나의 달콤한 오브제로 표현해 하트 모양의 딸기 초콜릿 셸을 하나하나 떼어내 연인과 나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케이크다. 셸 안에는 프랑스산 최고급 초콜릿으로 만든 다크 초콜릿 무스와 상큼한 라즈베리, 믹스 베리 콩피츄르,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를 정교하게 레이어링해 초콜릿 무스의 깊은 풍미와 베리 특유의 산미가 섬세한 균형을 이룬다. 샴페인이나 레드 와인과의 페어링은 물론 커피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밸런타인데이의 로맨틱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완성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 모모바 오레오 러브 초콜릿 케이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모모바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레오 러브 초콜릿 케이크를 준비했다. 촉촉한 초콜릿 시트 사이사이에 바삭한 오레오 크럼블을 듬뿍 더해 식감의 대비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초콜릿과 오레오의 조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으며, 기념일 디저트는 물론 캐주얼한 선물용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테이블 위에서 이어지는 기념일,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다이닝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한 스페셜 다이닝도 선보인다. 기념일에 어울리도록 코스 전반의 구성을 세심하게 완성했으며,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단 하루의 디너부터 시즌 한정 코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 르미에르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아베카모르’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레스토랑 르미에르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아베카모르’ 페어링 디너를 운영한다. 웰컴 드링크로 시작되는 6코스 디너는 와인 페어링과 함께 기념일 저녁에 어울리는 흐름으로 구성되며, 메인 요리와 디저트까지 균형 있게 이어진다. 식사 후에는 딸기를 활용한 ‘딸기 디저트 & 세이보리 컬렉션’ 뷔페가 이어져 밸런타인데이 시즌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한다. 디너 이용 고객에게는 스페셜 쁘띠 케이크가 함께 제공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BLT 스테이크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BLT 스테이크는 시즌 한정 스페셜 코스를 운영한다. BLT 시그니처 팝오버 브레드를 시작으로 해산물 요리와 팬에 구운 광어, 드라이에이징 한우 채끝 등심을 중심으로 구성해 기념일 저녁에 어울리는 메뉴를 선보인다. 딸기 로즈 바슈랭과 초콜릿 봉봉으로 식사를 마무리하며, 소믈리에 추천 와인 페어링 옵션을 통해 로맨틱한 시간을 완성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 - BLT 스테이크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디너 코스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 BLT 스테이크는 밸런타인데이 기간 동안 스페셜 디너 코스를 마련했다. 랍스터와 펌킨 벨루테를 시작으로 트러플 관찰레 리조또, 지중해산 농어 요리가 이어지며, 메인으로는 한우 1++ 안심 스테이크가 제공된다. 디저트와 함께 웰컴 드링크, 초콜릿 셀렉션, 장미 한 송이가 포함돼 기념일 특별한 분위기를 고려한 구성이 특징이다.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비치 - 송도키친 스위트 밸런타인 로맨틱 코스

 

송도키친은 밸런타인데이 당일 라이브 재즈 공연과 함께하는 로맨틱 코스를 기획했다. 아보카도와 관자, 단새우, 성게, 캐비어를 활용한 전채를 시작으로 차우더 스프와 샐러드, 기버터 안심 스테이크가 메인으로 제공된다. 코스의 마지막은 딸기 초코 무스와 두바이 쫀득 쿠키를 포함한 디저트 셀렉션으로 구성되며, 음악과 함께 기념일 분위기를 더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 빈야드15 밸런타인 스페셜 코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의 레스토랑 빈야드15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스페셜 코스를 운영한다. 딸기 샐러드와 오늘의 스프를 시작으로 샤토브리앙 오븐 로스트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한 코스로 기념일 저녁에 어울리는 구성을 갖췄다. 스테이크에는 매시드 포테이토와 구운 야채, 레드 와인 소스를 곁들였으며, 오페라 케이크와 로제 와인 한 잔으로 식사를 마무리한다. 함께 나누는 순간에 집중한 코스로 연인과의 밸런타인데이를 차분하고 인상적으로 완성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세종 - 세종키친 로맨틱 밸런타인 스페셜 뷔페

 

세종키친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주말 스페셜 뷔페를 선보인다. 샐러드, 한식, 중화요리, 초밥과 회, 육류, 해산물, 베이커리와 디저트 등 폭넓은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커플 고객을 위한 부가 프로그램과 함께 기념일과 가족 모임 모두를 아우르는 형태로 운영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업계, ‘전통 감성’ 더한 설 선물로 소비자 공략
식품업계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전통의 맛과 멋을 살린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국립중앙박물관의 ‘뮷즈(뮤지엄+굿즈)’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치솟는 한국 전통 문화를 향한 관심이 굿즈나 제품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업계는 브랜드 마스코트에 전통을 접목하거나,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간식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이는 등 전통 감성 더하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할리스, 한국 고유의 미(美) 담은 ‘한복 할리베어 키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설을 맞아 전통 한복을 차려 입은 할리베어 키링을 선보였다. ‘한복 할리베어 키링’은 한국 최초의 에스프레소 전문점인 할리스의 정체성을 알리는 한편, 마스코트 할리베어를 활용해 한국 전통의 미를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통통한 볼과 하트 머즐, 커피콩 모양의 귀로 특유의 귀여움을 자랑하는 할리베어는 선비, 꼬마아씨, 꼬마도령의 세 가지 버전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낸다. 푸른 도포에 갓을 쓴 점잖은 ‘선비’, 노란 색동 저고리와 조바위, 노리개 장식으로 화사한 분위기의 ‘꼬마아씨’를 비롯해, ‘꼬마도령’은 색동 저고리에 쾌자, 복건을 갖춰 입었다. 음료 주문 시 할인 프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전통장신구 ‘갓․족두리 쓴 꿈돌이 호두과자’ 설 명절 한정판 출시
대전 대표 캐릭터 먹거리인 ‘꿈돌이 호두과자’가 설 명절을 맞아 전통미를 더한 설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명절 한정판은 전통 머리 장식을 한 꿈돌이 디자인을 적용, 오는 2월 20일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명절 버전의‘꿈돌이 호두과자’는 명절 분위기 맞춰 귀성․귀경길 선물은 물론 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기념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성심당 인근에 위치한 ‘꿈돌이 호두과자 3호점’과 중구 부사동 호두과자 제작소에서 한정판을 판매해, 명절 기간 대전을 찾는 외지인과 관광객들도 보다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젊은 세대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추가해, 명절 시즌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SNS 확산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꿈돌이 호두과자’는 청년 자활사업단이 직접 참여해 상품 기획부터 제작, 판매까지 주도하고 있는 지역 특화 브랜드로, 이번 설 한정판 역시 자립을 꿈꾸는 청년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고스란히 담긴 결과물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명절날 예를 갖춰 갓을 쓴 꿈돌이와 행복과 화합을 의미하는 전통 나비 문양의 족두리를 한 꿈순이를 표현해 명절의 의미를 담으면서도 젊은 감성으로 접근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