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맛] 투썸플레이스 ‘두초생 미니’ 사전예약 5분 만에 조기 완판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케이크 원하는 고객 목소리에 힘입어 투썸이 선보인 ‘두초생 미니’, 오는 30일부터 정식 론칭
‘두초생’ 공개 직후 투썸하트 신규 가입자 전년 대비 약 2배 늘어… 예약 오픈 직후 13만 명 접속 기록하며 화제성 입증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26일부터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를 통해 진행된 ‘두초생 미니’ 사전예약이 오픈 5분 만에 초기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그간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아박(아이스박스 케이크)’ 등 강력한 시그니처 제품을 중심으로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투썸의 시그니처 케이크에 대한 두터운 팬층이 형성되면서 최근에는 SNS를 중심으로 F&B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스초생’ 라인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이번 시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스초생’에 접목한 ‘두초생 미니’를 공개, 정식 론칭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오는 30일 정식 출시를 앞둔 ‘두초생 미니’는 지난 26일부터 투썸하트 앱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했으며, 예약 오픈 직후 SNS 언급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부동의 베스트셀러인 ‘스초생’ 검색량을 상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제품 공개 이후 투썸하트 앱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하며,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실제 고객 유입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관심 속에 ‘두초생 미니’는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오전 10시 예약 페이지 오픈 직후 접속자수 13만 명을 기록하는 등 화제 속에 5분 만에 초기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두초생 미니’는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의 핵심 재료인 카다이프 피스타치오와 스초생의 신선한 생딸기·부드러운 초코 생크림을 최적의 비율로 레이어링해 식감과 맛의 완성도를 극대화한 케이크다. 특히 이번 제품은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일상 속에서 1~2인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존 홀케이크보다 작은 미니 사이즈(지름 11cm)로 기획된 점도 특징이다. 케이크를 커팅했을 때 드러나는 알찬 단면 레이어는 ‘인증샷’을 중시하는 트렌디한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충족시킨다.

 

투썸플레이스는 두초생 미니는 스초생이 12년간 쌓아온 브랜드 자산에 최신 업계 트렌드를 정교하게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사전예약 단계부터 보여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정식 출시 이후에도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투썸플레이스는 말차의 풍미와 제철 생딸기를 조합한 ‘말차 스초생’도 함께 선보이며, 지난해 8월부터 운영 중인 말차 플랫폼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해당 제품 역시 지난 26일부터 투썸하트 앱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으로, 말차와 딸기를 결합한 새로운 스초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두초생 미니’와 ‘말차 스초생’은 1월 30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정식 출시돼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고객들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화제의맛] 투썸플레이스 ‘두초생 미니’ 사전예약 5분 만에 조기 완판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26일부터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를 통해 진행된 ‘두초생 미니’ 사전예약이 오픈 5분 만에 초기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그간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아박(아이스박스 케이크)’ 등 강력한 시그니처 제품을 중심으로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투썸의 시그니처 케이크에 대한 두터운 팬층이 형성되면서 최근에는 SNS를 중심으로 F&B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스초생’ 라인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이번 시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스초생’에 접목한 ‘두초생 미니’를 공개, 정식 론칭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오는 30일 정식 출시를 앞둔 ‘두초생 미니’는 지난 26일부터 투썸하트 앱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했으며, 예약 오픈 직후 SNS 언급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부동의 베스트셀러인 ‘스초생’ 검색량을 상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제품 공개 이후 투썸하트 앱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하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속 편한 하루, 강진군 작두콩차로 건강한 한 해를 선물하세요
강진군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토양, 풍부한 일조량 아래에서 재배된 ‘도두맘 작두콩차’가 설 명절을 맞아 건강을 전하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도두맘 작두콩차는 위장 보호, 장 건강 개선, 기관지 강화 등에 도움을 주는 작두콩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간편 건강차다. 도두맘은 작두콩 재배를 위해 EM(유용미생물) 농법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재배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유산균, 고초균, 광합성균, 효모 등 다양한 유익 미생물을 활용해 천연 유기질 발효퇴비를 자가 제조하며, 강진 특산물인 장어와 생선뼈를 활용한 특허 액비를 6개월 이상 숙성하여 사용하고, 화학비료와 농약은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작두콩은 무농약 인증을 받은 차다. 특히 도두맘 작두콩차는 일반 성숙콩이 아닌 약성이 가장 높은 시기의 ‘어린 애콩’만을 선별 수확하여 사용한다. 이는 깍지에 영양이 집중된 시기로, 차의 효능과 풍미를 모두 끌어올리는 핵심 포인트이다. 실제로 도두맘이 재배한 작두콩은 당도가 브릭스 12~13 수준으로, 일반 작두콩보다 약 2배가량 높아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내는게 특징이다. 도두맘 작두콩차는 전문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작두콩깍지를 사용하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