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인생 요리만큼 놀라운 기적…'이모카세 1호'도 공감한 '서울디딤돌소득'의 희망 메시지

정책 필요성 공감하며 시행 2년째 맞은 ‘서울디딤돌소득’의 희망‧응원 메시지 전달

 

서울시가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자립의 단단한 발판이 되어 주겠다는 의미를 담은 ‘서울디딤돌소득’을 알리기 위한 라디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요리 경연프로그램 '흑백요리사'로 많은 관심을 받는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요리사가 직접 출연, ‘서울디딤돌소득’에 공감하며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김미령 요리사는 전국에 이모카세(‘이모+오마카세’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키며 정성스러운 밥상, 술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요리사다.

 

'흑백요리사' 세미파이널에 오른 유일한 흑수저 여성 요리사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뛰어난 손맛과 정성스러운 요리는 매회 화제가 됐고, 특히 인생 요리 미션에선 자신의 어려웠던 가정사와 함께 선보인 ‘국수’에 많은 시청자가 감동했고 그녀를 응원했다.

 

‘서울디딤돌소득’ 시행 2년째, 더 이상 디딤돌소득을 받지 않아도 되는 탈(脫)수급 상승과 근로소득이 늘어난 가구,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기적 같은 변화가 본인의 삶과도 닮아있다며 라디오 캠페인에 동참.

 

가난과 생계의 어려움을 겪어본 김미령 요리사는 ‘서울디딤돌소득’이 예전 자신과 같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임을 공감하고 라디오 캠페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생계를 위해 국수 장사를 시작하면서 가난을 상징하는 국수가 창피했지만, 지금은 그 국수로 가족이 생계 걱정 없이 살아가고 있다며 국수가 안겨준 기적 같은 삶이 ‘서울디딤돌소득’ 대상자들에게 일어나는 것 같아 기쁘다며 서울시가 앞으로도 기적을 만들어내는 정책들을 계속 펼쳐나가길 바랐다.

 

김미령 요리사가 전하는 ‘서울디딤돌소득’ 라디오 캠페인은 10월 23일부터 ‘CBS FM’ 등 라디오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그녀의 생애 첫 라디오 캠페인 녹음 현장과 참여 소감이 담긴 메이킹 영상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홍찬 홍보담당관은 “어려운 생활 환경에서도 음식을 통해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온 김미령 요리사의 인생 스토리는 많은 사람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며 “서울시는 ‘서울디딤돌소득’이 주는 희망적 메시지를 김미령 요리사를 통해 전달하여,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라디오 캠페인이 되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5년 10월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장어전문점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 ▲ 이자카야 메뉴개발 ▲국밥 전문점 창업과정 ▲ 봉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