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 GS25, 서울우유 디저트 판매량 500만 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무려 5개월간 월평균 100만 개씩 팔리며 이뤄낸 성과다. 초단기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최근의 PLC(상품 생애주기) 공식을 깨고 서울우유 디저트가 장기 히트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GS25는 ‘서울우유’의 스핀오프(spin-off) 상품으로 서울우유 디저트를 지난 5월 처음 선보였다. ‘서울우유’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맛·식감 등을 혁신적으로 차별화했다.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은 7종까지 빠르게 확대됐다.

 

7종의 시리즈는 GS25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내 200여 종의 상품 중 매출 Top 1~7위를 모두 석권했다. 서울우유 디저트 전 제품이 히트 상품으로 발돋움했다는 의미다.

 

제품별로는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서울우유 우유크림빵은 각각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서울우유 우유크림도넛 △서울우유 우유크림카스테라 등 나머지 제품들도 70만 개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GS25는 브랜드 신뢰도, 상품 완성도, 가성비를 서울우유 디저트 열풍을 이끈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한 서울우유와의 협업이 출시 직후 빠른 시장 안착에 결정적 역할을 했으며, 전문점 이상의 상품 완성도, 특유의 가성비가 시너지를 내며 장기 히트로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대 이상의 열풍에 힘입어 서울우유 디저트 신규 메뉴 개발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 GS25는 16일 8번째 라인업으로 ‘서울우유 소금크림빵’을 선보인다. 최고급 독일산 버터, 안데스 소금, 동물성 생크림을 주재료로 활용해 프리미엄 메뉴로 구현한 상품이다.

 

특히 팜유, 야자유 등으로 만든 식물성 생크림이 아닌 진짜 우유로 만든 동물성 생크림 100%를 가득 채우는 제조 방식을 적용해 생크림 특유의 부드러움과 고소한 풍미를 크게 끌어올린 점이 가장 큰 특장점으로 꼽힌다.

 

GS25는 ‘서울우유 소금크림빵’에 이어 ‘서울우유 버터몽블랑’, ‘서울우유 말차 시리즈’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서울우유 디저트 흥행을 지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GS25는 ‘서울우유 소금크림빵’ 출시와 함께 ‘서울우유빵 사이언스’ 테마의 이색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우유 빵 맛을 과학적, 객관적 근거로 분석해 히트 비결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1탄격으로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가 출연한 ‘서울우유빵 사이언스 제1장-생크림의 비밀’ 콘텐츠가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2리5너라’를 통해 16일 처음 공개된다.

 

고다슬 GS리테일 카운터FF 매니저는 “디저트의 경우 트렌드에 민감해 상품 생애주기가 더욱 짧은 카테고리임에도 서울우유 디저트는 5개월 이상 장기 히트 상품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트렌디한 풍미의 신규 라인업 확대에 속도를 내는 등 서울우유 디저트 열풍을 지속 이어가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