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취향 저격한 널담, 저당 단백질 디저트 라인 강화

'널담'이 MZ세대를 겨냥한 저당, 단백질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조인앤조인의 대표 브랜드 널담은 동물, 환경 그리고 우리 모두가 지속 가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대체 식품, 대체 원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저당 단백질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하여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기능성 대체 식품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널담의 대표적인 저당 고단백 제품으로는 '베이글과 스콘'을 들 수 있다. 널담 배꼽 베이글은 단백질 23g, 당류 1g으로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상시 판매 기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SNS식단, 레시피 등에서 자주 소개되며, 착한 영양 성분으로 아침 대용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라는 후기가 많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널담의 고스펙 스콘은 출시 후 한 달도 안돼 '1차 물량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배꼽 베이글의 뒤를 잇고 있다고 밝혔다. 널담 통밀스콘은 단백질 26g, 당류 0g으로 닭가슴살 대신 스콘 하나만으로 단백질 하루 섭취 권장량 47%를 채울 수 있다. 닭가슴살 대신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는 소식에 남성 소비자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널담 관계자는 "밥보다 빵을 선호하는 식사빵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건강한 디저트 문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을 담은 영양강화 케어 라인을 확대하고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MZ세대 중심으로 △저당 고단백 식품 트렌드 지속 △맛 뿐만 아니라 당, 단백질 함량 등 디저트 영양 성분을 체크하는 소비자 증가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제품을 찾는 현상 등이 늘고 있다며, '저당 고단백 관련 제품을 더욱 강화하여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합리적인 '가성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끊임없는 연구와 소통으로 더 나은 대체 식품과 대체 원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김장의 본고장' 괴산서 전국의 손맛 자웅 겨룬다...김장 경연대회 첫선
확연한 일교차에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충북 괴산군이 또 한 번 전국의 이목을 끈다. 괴산군은 오는 11월 열리는 2025 괴산김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인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괴산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충청북도 최우수축제인 괴산김장축제가 향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을 목표로 하며 김장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절임 배추와 청결고춧가루를 주재료로 삼는다. 김치를 주제로 한 대회는 많지만, 절임 배추를 중심에 둔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는 이 대회가 유일하다. 괴산군은 이미 ‘김장=괴산’이라는 이미지를 오랜 시간 지켜왔다. 2013년 대한민국 김장문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 훨씬 전인 1996년 전국 최초로 상품화한 ‘괴산 절임배추’는 유통망을 넓히며 명성을 얻었다. 절임배추와 함께 김장에 필수적인 청결고추는 이제 괴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괴산김장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문화와 체험, 경연이 어우러진 종합축제로 도약한다. 특히, 첫선을 보이는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는 지역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0월 20일부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가 함께 조성한 창업지원 공간이다. 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해 경기도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재단에 따르면 매년 진행되는 전국 단위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내 공용 사무공간과 사무기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교육,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선택형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택형 사업’은 ▲지식재산권 출원 ▲홍보마케팅 ▲인증 획득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단계별 성장에 맞춘 지원을 제공한다. 신청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9월 2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경기도 내 주 사무소를 둔 창업자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