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낵포,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snacklink)’ 출시

3만 종의 간식 중 최적의 간식을 최소 10초 안에 큐레이션

 

사무실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낵포가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snacklink)를 출시했다.

 

스낵링크는 소비자가 인원수, 예산, 선호/비선호 상품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A.I가 3만 종의 상품 중 해당 정보에 맞는 간식을 최소 10초 만에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서비스이다.

 

그 동안 오피스 간식 담당자들은 예산에 맞춰 간식을 고르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최근에는 빠른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해 과자, 음료, 원물간식, 신선식품 등 간식의 종류가 급증하면서 간식 구매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스낵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만 명의 간식 큐레이션 data를 기반으로 A.I 상품 큐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하여 스낵링크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낵링크 관계자는 “타 커머스 대비 평균 50배 빠른 시간안에 3배 이상 다양한 간식을 예산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며, 또한 “소비자가 스낵링크를 이용함으로써 타 커머스 대비 아낀 시간은 금액으로 환산해 적립금으로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스낵포 이웅희 대표는 “스낵링크는 A.I 기술력으로 소비자의 탐색 비용을 아껴주고, 아낀 시간은 다시 소비자에게 금액으로 돌려주는 최초의 커머스이다. 특히, 직접 상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3배 이상 다양한 상품을 경험할 수 있어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낵포는 2022년 포스트팁스(Post-TIPS) 사업에 선정되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사업화 자금 및 기업 성장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고, 우수한 점수로 포스트팁스 사업을 졸업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 여성창업 경진대회 개최. 5월 31일까지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여성들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4년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5월 2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꿈마루와 함께하는 창업 첫걸음’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며, 대회 참가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 중인 여성 예비창업자 및 도내 사업자 등록 1년 이내의 초기 여성창업자다. 올해는 시상 규모를 지난해 총 1천400만 원에서 총 1천650만 원으로 확대했으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총 8명에게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지원금을 지급한다. 본선 진출자 8인에게는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한 창업 전문가 멘토링도 지원된다. 대회 참가자 모집은 오는 5월 31일까지 이뤄지며,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누리집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알림창(팝업창)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누리집 또는 일자리재단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현옥 경기도 고용평등과장은 “사소한 일상의 발견이 새로운 창업의 길로 이어지고는 한다”며 “이번 경진대회가 창업을 꿈꾸는 도내 여성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복날 성수기 전 유명 맛집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 전수한다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요리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한 ‘들깨삼계탕’ 하나로 '서울 3대 문파' 오른 ‘삼계탕 비법’과 동대문 ‘닭한마리칼국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이번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