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자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특식 메뉴를 선보이는 브랜드데이를 운영한다.
브랜드데이는 본우리집밥이 ‘급식의 외식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것으로, 본우리집밥의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이에 본우리집밥은 지난 7일 일본식 생라멘 수제 돈까츠 브랜드 ‘히노아지’와 함께 본그룹본사점에서 히노아지 탄탄멘을 특식 메뉴로 선보였다. 히노아지 본사 ㈜젠푸드는 타래(국물소스)와 생면을 직접 개발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완성도 높은 상품을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히노아지 메뉴 중 깊은 국물 맛으로 사랑받는 대표메뉴 탄탄멘을 선보여 본그룹 임직원들로부터 인기를 얻었다.
추후 본우리집밥은 정기적인 브랜드데이를 지정해 매주 다른 브랜드와 컬래버한 특식 메뉴들을 운영 사업장에서 선보이고, 제공 지점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본우리집밥은 본그룹본사점 뿐 아니라 세종청사 급식 사업장에도 지난 9월과 5월 민물장어 브랜드 ‘양산도’, ‘9라파부대찌개’와 협업해 소스 및 주재료를 사용한 장어덮밥, 부대찌개 등 특식을 제공한 바 있다.
본우리집밥본부 정희영 본부장은 “기존에 급식 메뉴로 즐기기 어려운 외식 메뉴를 선보이고자 히노아지와의 협업으로 탄탄멘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여러 본우리집밥 사업장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