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 출간

지속 가능, 요요 없는 속세맛 다이어트 요리의 신세계
배부르게 먹고도 인생 몸매 만드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

북라이프가 든든하고 맛있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레시피 92가지를 담은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를 출간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맛있는 음식의 유혹 때문이다. 흔히 생각하는 다이어트 메뉴는 맛이 밍밍하고 먹고 나서도 속이 헛헛해서 결국 참지 못하고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지기를 반복하게 된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뺀 살을 유지하려면 그 식단도 평생 유지해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번 신간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에 수록된 메뉴들은 속세 음식처럼 맛있고 든든해서 음식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단식이나 폭식하지 않고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다.

 

고단백 저탄수화물로 든든한 한 끼를 채우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용 메뉴는 물론 빵순이나 애주가도 무조건 참지 않고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간식과 디저트, 단백질로 가득 채운 술안주까지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다. 또한 동·서양 메뉴, 퓨전 메뉴, 레스토랑 인기 메뉴 등 온갖 속세 메뉴를 대체 재료를 활용해 다이어트 메뉴로 탈바꿈했다.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의 황은학 저자는 초등학교 때 이후 60kg 아래로 내려가 본 적 없이 평생을 모태뚱뚱으로 살아왔다. 간헐적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등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다양하게 시도해 봤지만, 굶는 다이어트로 뺀 살은 요요로 다시 회복됐고 오히려 건강하던 몸에 여러 가지 이상이 생기는 부작용까지 나타난다.

 

결혼 후 두 아이를 출산한 뒤에는 육아를 병행하며 80kg이 넘을 정도로 살이 쪘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무조건 굶던 다이어트 방법에서 벗어나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로 식단을 바꾼 뒤 몸무게 앞자리가 4번이나 바뀌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크게 성공했다.

 

다이어트 보조제나 지방 흡입 등의 시술 없이 저자가 직접 개발한 다이어트 레시피와 홈트레이닝만으로 성공한 다이어트 비결을 전격 공개한다. 저자가 직접 25kg 이상 감량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정리해서 모아 담은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는 맛있게 먹으면서 살 빼고 싶은 다이어터와 유지어터가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북라이프는 주식회사 비즈니스북스의 임프린트 브랜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5월 29일(목)에 진행된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5월 29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75년 평양냉면의 산증인 ’우레옥‘ 냉면 맛을 그대로 구현, 맛의 핵심인 면 반죽 기술(손반죽과 기계반죽 모두)부터 냉면 육수, 비빔장, 동치미, 고명과 찬류 평양냉면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평양냉면 기술전수는 물론, 잘 팔리고 지속 가능한 맛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초도물량 100만 개 완판 화제
농심이 일본 시장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초도물량 약 100만 개를 2주 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이에 농심은 추가 물량 공급 등을 준비 중이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고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일본 라면 시장에서 드문 차별화된 맛과 전자레인지 조리로 구현한 파스타 스타일의 면과 소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현지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진한 크림 풍미에 매운맛이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색다른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드는 스탠다드한 조리법 모두 가능한 것이 재미있다” “부드럽고 매운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