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골목상권 활력 지원사업' 대상지 공모

'골목경제권 조성사업' 2단계 사업 대상지 3개소 선정

 

 

대구시는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골목경제권 조성사업’ 2단계 사업인 ‘골목상권 활력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경쟁력 있는 골목상권 3개소를 선정하여 특화자원 발굴 및 시설환경개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 2021년 ‘대구 골목상권 중장기계획(2021년~2025년)’을 수립하고, 지역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2025년까지 총 120개소 전략적 육성을 목표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함께 ‘골목경제권 조성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3차년도인 올해에는 ▲ 1단계(골목상권 기반조성 및 조직화) 20개소, ▲ 2단계(골목상권 안정화) 8개소 등을 발굴·선정해 골목상권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사업공고에 앞서 지난 2월 27일 대구 엑스코(EXCO) 컨벤션센터에서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골목경제권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올해 사업계획과 사업 참여방법을 안내한 바 있다.

 

이번 ‘골목상권 활력 지원사업’은 ‘골목경제권 조성사업’ 2단계 사업 중 하나로, 지원 대상은 대구시 소재 골목상권으로 소상공인 점포 20개 이상이 밀집된 곳에 법인으로 보는 단체로 조직화된 곳이며, 지원내용은 기초 기반을 갖춘 상권에 공동체 중심의 맞춤형 종합지원 등으로 지원금액은 개소당 2억 원 이내이다.

 

공고 기간은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신청 기간은 4월 10일부터 4월 17일까지이며, 구·군을 경유해 신청 가능하다. 대상지는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하게 된다.

 

2단계 사업 중 하나인 ‘골목상권 회복 지원사업’은 4월 중 별도 공모 예정으로, 골목상권 5개소를 대상으로 개소당 5천만 원 이내로 지원하게 되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6월 중 대상지를 선정하게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및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올해 ‘골목상권 활력 지원사업’을 통해 발전 잠재력이 있는 3개 골목상권을 선정해서 환경개선과 경영혁신에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 특색 있고 활력 넘치는 명품골목상권으로 성장시켜 가겠다”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푸드&라이프] 추석, 함께하는 자리를 풍요롭게 채우는 다정한 한 입-1
단맛으로 빚은 계절 한 조각 ‘녹무’ ‘녹무’는 일본 전통 과자인 와가시 기법 위에 한국적인 감각과 스토리텔링을 더해, 사계절의 정서를 조형적으로 풀어낸다. 시그너처 와가시 4종과 여름 한정 4종으로 구성된 8구 세트는 각기 맛과 형태, 색감이 달라 한 알 한 알 작은 선물 같다. 부드러운 식감의 ‘녹화’와 ‘들풀’은 단청과 풀잎에서 착안한 형태에 말차와 유자의 맛을 더했고, 투명한 양갱 ‘산수’는 흐르는 물의 결을, 찜만주인 ‘새싹’은 통팥소로 흙과 씨앗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여름 구성은 백색 수국을 닮은 ‘수국’, 푸른 잎을 형상화한 ‘청엽’, 살구로 속재료의 맛을 완성한 ‘물꽃’, 녹음에 내리는 비를 형상화한 ‘녹우’까지 계절의 풍경을 맛과 형태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지리산 토양에서 시작되는 차의 시간 ‘일구다’ 지리산 화개의 맑은 공기, 비옥한 토양, 차의 향과 맛을 깊게 길들이는 큰 일교차 속에서 자란 찻잎으로 빚어낸 ‘일구다’의 차. 봄철에만 채엽하며, 비비기, 덖기, 건조 후 재선별까지, 모든 과정을 정성스러운 손길로 완성한다. ‘프리미엄 잎차 1종 선물 세트’는 정성스러운 작업에 차를 마시는 사람의 편의까지 생각한 마음을 담았다. 하동 유기농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