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커피랩, 바리스타 아카데미 통한 개인 카페 창업컨설팅 진행

‘퍼스트커피랩’이 바리스타·디저트 아카데미를 통한 창업컨설팅을 진행한다.

퍼스트커피랩은 퍼스트 아카데미 산하의 브랜드로, 퍼스트 아카데미는 전국 30여개의 바리스타·디저트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퍼스트커피랩은 커피에 대한 지식과 충분한 실무교육을 통해 카페창업의 꿈을 이루어 드릴 수 있도록 전문 센터에서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강사진, 수강환경을 제공한다. 

R&D연구를 통한 독창적인 메뉴 개발 및 출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계절별 음료를 비롯한 디저트 메뉴까지 실력 있는 메뉴 개발팀이 담당하고 있다.

 

또한 퍼스트커피랩 카페창업센터를 갖추어 상권분석팀과 마케팅팀, 바리스타팀, 파티시에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퍼스트커피랩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컨셉의 카페가 등장하면서 카페 시장은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카페의 트렌드는 맛있고 저렴한 커피, 프랜차이즈에 없는 시그니처 메뉴, SNS용 인테리어와 메뉴 그리고 다양한 맛의 스페셜 티와 커피다. 인테리어도 신경써야하는 부분인 만큼 평형별로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기억으로 재방문 할 수 있도록해야 한다." 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퍼스트커피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청년과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중구, ‘2026년 골목상권 마케터즈’ 모집
울산 중구가 골목상권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설 ‘2026년 중구 골목상권 마케터즈’를 모집한다. ‘골목상권 마케터즈’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위치한 숨은 맛집과 오래된 가게 등을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각 점포의 특징을 담은 홍보물(콘텐츠)을 만들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울산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가운데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으며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사람이다. 관심 있는 청년은 1월 26일부터 2월 9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20명을 선발하고, 3월 초에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6년 골목상권 마케터즈’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해 글, 이미지, 짧은 영상(숏폼) 등을 선보이게 된다. 중구는 활동 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에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서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골목상권 마케터즈’는 총 286개의 홍보물(콘텐츠)을 제작해 소개했다. 홍보물(콘텐츠) 1개당 평균 조회수는 500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