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OOD 비즈니스

제2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참가사 및 전시 제품 정보 공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려
600여개사 고품질의 일본 식품 및 음료 출품

10월 10일부터 열리는 제2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의 사무국은 모든 참가사와 전시 제품 정보를 공식 웹 사이트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600여개 회사가 일본의 다양한 가공식품, 해산물, 조미료, 과자 등 디저트, 차와 음료, 주류, 할랄 인증 식품, 유기농 식품, 건강식품, 농축산물 및 식기 주방도구 제품들을 출품한다. 

전시회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 Japan Ltd.는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일본 식품과 음료의 수요를 바탕으로, 이번 전시회는 지난 전시회 대비 2배 커진 규모로 약 600사가 참가하며 전 세계 80개국에서 1만5000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2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일본 정부기관인 농림수산성(MAFF)과 일본 무역진흥기구(JETRO)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2018년 10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고품질의 일본 식품 및 음료의 수입을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에게 특화된 B-to-B 상담 전문 전시회이다. 

모든 참가사가 적극적으로 해외로의 수출 기회를 찾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준비하고 있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 또는 단체는 웹사이트에서 초대권을 신청하면 된다. 

모든 참가사 및 전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외 바이어를 위한 공식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사무국을 운영하는 Reed Exhibitions Japan Ltd.는 세계적인 전시회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의 그룹에 속해 있다. 참가사와 참관자 모두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기업의 이익에 직결되는 무역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003년에는 일본 최대의 전시회 주최사가 되었다. 연간215개의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전시회가 일본 최대, 세계 최대급으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성공적인 국제 전시회를 주최하여 일본과 세계의 무역을 촉진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순창장류축제, 전북도 최우수 축제 4년 연속 선정
순창군은 2026년도 전북특별자치도 시·군 대표 축제 육성사업 선정 심사에서 순창장류축제가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며, 4년 연속 최우수 축제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축제 현장 평가를 비롯해 운영 성과, 콘텐츠 완성도,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로, 순창장류축제가 전통성과 대중성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까지 고루 갖춘 축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 제20회 순창장류축제는‘순창의 빛깔,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특히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축제 20주년을 맞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장맛을 살린 향토음식 부스 운영을 통해 장류 축제만의 정체성을 분명히 했다는 평가다. 또한 대형 그늘막 설치, 관광약자 배려석 운영, 먹거리존 조성 등 관람객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국화와 핑크뮬리를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해 방문객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아울러, 올해 축제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외지 방문객의 비중이 크게 늘어나며, 축제의 인지도와 파급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