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푸드, 지중해식 브랜드 ‘메디쏠라’ 론칭

강남 세브란스병원 함께 개발, 임상 테스트 거친 맞춤형 기능 식단

국내 최고 육가공기업 에쓰푸드가 지중해의 식습관과 문화를 우리나라에 접목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현대인을 위한 균형있는 식단 제안하는 메디쏠라(MEDI.SOLA)를 11월 30일 론칭한다.

 


지중해 식단(Mediterranean Diet)이란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 지역의 주민들이 즐겨먹는 식단으로, 2013년에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 후 전 세계적으로 전파되고 있는 WHO에서 권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한’ 식단이다.

 

지중해 식단은 단순한 식단이 아닌,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지중해인들의 전통, 문화를 지칭하며 이는 ‘균형 있는 영양소의 섭취’와 ‘입이 즐거운 맛’에서부터 시작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한 2018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탄수화물 6.2 : 단백질 1.6 : 지방 2.2 로서 영양학적 관점에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다.

 

메디쏠라는 바쁜 일상 속에서의 급속한 식습관 변화로 균형 있는 영양소의 지속 섭취가 어려워진 현대인에게 제안하는 식단을 제안한다. 면역력 증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지중해 식단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메디쏠라(MEDI.SOLA)는 지중해의 Mediterranean, 의학의 Medical, 그리고 지중해의 에너지를 상징하는 Solar로 부터 탄생한 ‘지중해의 에너지’를 담은 맞춤형 기능 식단으로서 각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고 약 2년의 기간 약 2500회의 임상테스트를 거쳐 함께 개발한 ‘철저한 검증을 거친 지중해식 식단’이다.

둘째, ‘균형 잡힌 영양’, ‘양질의 식재료’, ‘다양한 맛’을 원칙으로 차별화를 두었다. 탄수화물 5 : 단백질 2 : 지방 3의 지중해식 에너지 구성비를 맞추고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의 구성비를 1:1~8로 맞추었다. 또한 최고 등급의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며 한식, 양식, 퓨전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특히 메디쏠라(MEDI.SOLA)만의 시즈널한 시그니처 메뉴를 분기별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셋째, 정기배송으로 원하는 기간의 식단을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선택을 할수 있다. 최소 1주부터 최대 4주까지 원하는 기간의 식단으로 신선식품과 냉동식품 2가지 유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주 5일의 1일 2식으로 식단을 제공하며 한식, 양식, 퓨전식의 다양한 메뉴 구성이 메디쏠라의 특징이다.

메디쏠라는 11월 30일부터 1차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론칭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특가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021년 3월에는 메디쏠라 공식몰이 오픈 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로컬푸드] 순창홍국쌀 활용한 신제품 출시로 브랜드 가치 확대 나서
순창군이 지역브랜드 제품인 순창홍국쌀을 출시해 소비자 시장과 산업용 소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추가 신제품 개발에 나서며 브랜드 가치 확대에 나섰다. 최근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은 순창쌀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순창홍국쌀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기능성 가공식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여 성공적인 매출과 브랜드 홍보 성과를 거뒀다. 이후 순창홍국쌀을 순창 대표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홍국쌀을 활용한 건강 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있다. 그 결과 이번에 홍국쌀을 활용한 발효곡물차인 '진홍티'를 새롭게 출시했다. 발효쌀을 음용 형태로 구현한 '진홍티'는 홍국 고유의 붉은색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홍국쌀 외에 돼지감자, 여주, 작두콩을 함께 사용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또한 순창홍국쌀을 이용한 기능성 발효음료 '밸런스미'도 출시했다. '밸런스미'는 고령친화식품 인증과 기능성표시식품 인증(폴리감마글루탐산)을 모두 획득했으며, 고령층 섭취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다. 섭취 안전성과 조작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내년 1월부터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 11번가 등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