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배달+땡겨요’ 활용 후기 공모전 개최! 상금 및 지원금 수여

'서울배달+땡겨요' 와 함께하는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수상작 10월 24일 발표… 총 13명 선정, 400만 원 상금 및 170만 원 사장님 지원금 수여

 

서울시가 ‘서울배달+땡겨요’를 통해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매출을 늘린 사례,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공배달앱을 활용한 운영 노하우 등 사장님의 생생한 ‘서울배달+땡겨요’ 활용 후기 발굴에 나선다.

 

시는 공공배달앱을 직접 이용한 사장님의 실제 경험을 시민과 공유함으로써 공공배달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와 이용 활성화를 높이기 위해 ‘서울배달+땡겨요 활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배달+땡겨요는 민간 배달앱 대비 낮은 중개수수료(2%)와 땡겨요 상품권 발행, 공공배달앱 소비쿠폰 지급 등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5년 8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회원 수는 48.1%, 가맹점 수는 19.3%, 매출액은 161.1% 증가하는 등 주요 지표 전반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공공배달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서울배달+땡겨요’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주제는 ▲칭찬합니다 ▲건의합니다 ▲함께씁시다 등 세 가지로 공공배달앱과 관련된 긍정사례, 개선 제안, 운영 노하우 등을 500자 이상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주는 서울시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구글폼으로 제출하거나, 구글폼에서 응모 주제를 선택해 바로 수기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10명) 등 총 13명을 선정하며, 총 400만 원의 상금과 170만 원 상당의 사장님 지원금이 지급된다. 특히,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해당 자치구 주민을 대상으로 가맹점 홍보 메시지 발송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0월 24일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수기는 향후 서울시 공공배달 정책 홍보콘텐츠 및 서비스 개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정훈 서울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공공배달앱의 경쟁력은 현장 목소리에서 시작되는 만큼 사장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공 노하우가 널리 공유되고, 공공배달 서비스가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