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설 선물은 건강 관리 위한 잇(eat)템이 대세

유통업계, ‘헬스 디깅’족 공략 설날 선물세트 출시 봇물

올해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로 건강 관리를 위한 상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새해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갑작스러운 한파에 독감까지 8년 만에 대규모로 유행하며 ‘헬스 디깅(Health Digging)’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어서다. ‘헬스 디깅’이란 건강 관리에 깊이 파고들며 관련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이에 유통가에서는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을 중심으로 선물세트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자체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최상급 품질의 과일부터 녹용 유산균, 프리미엄 두유, 마인드 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선택지로 눈길을 끈다.

 

유통가, 설 앞두고 건강 관련 선물세트 잇따라 출시하며 ‘헬스 디깅’ 트렌드 겨냥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프리미엄 과일부터 녹용 유산균, 마인드 케어 제품까지 다채로워

 

먼저 국내 대표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Dole)코리아는 매 명절 시즌마다 영양가 높은 프리미엄 과일로 풍성하게 구성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중이다.

 

 

돌(Dole) 농장에서 직접 생산 후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과일로 구성돼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다. 실제로 올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설 선물 구매 희망 품목을 조사한 결과 과일 혼합세트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돌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설 맞이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는 최고급 과일 7종으로 구성됐다. 비타민C, 섬유질 등을 고루 함유한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부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화이트 용과와 레드 용과, 아보카도, 오렌지, 자몽까지 풍성하게 담았다. 최대 34%의 할인 등의 혜택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돌코리아 자사몰 ‘돌 마켓’과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돌코리아 관계자는 “돌코리아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는 뛰어난 맛과 영양의 최상급 과일을 모두 맛볼 수 있어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 설에는 특히 건강관리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조기 매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hy는 귀한 약재로 알려진 녹용을 유산균으로 발효한 ‘발휘 발효녹용정’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발효녹용정 150g 1병과 수공예 도자기 브랜드 '이도' 찻잔 2개, 티스푼을 담았다. 발효녹용정은 발효녹용농축액과 다양한 부원료를 한 병에 담은 제품으로 뉴질랜드산 녹용을 자사 유산균으로 발효해 유효 성분인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정식품은 영양 성분을 강화한 프리미엄 두유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베지밀 선물세트' 3종을 내놨다.

계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칼슘과 인을 적정 비율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로 구성됐다.

 

마인드 케어를 위한 제품도 있다.

정관장의 프리미엄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은 평정심 유지를 돕는 ‘평정세트’를 출시했다. 100% 침향으로 달여낸 액상 제형의 ‘침향액’, 침향분말에 지황, 맥문동, 영지, 당귀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한 환 제형의 ‘침향환’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신개념 호떡 전문 카페 해피유머리스트, 신메뉴 5종 론칭… K푸드 진출 정조준
신개념 호떡·붕어빵 전문 카페 ‘해피유머리스트’가 해외 K푸드 진출을 겨냥한 신메뉴 5종을 론칭했다. 해피유머리스트의 주력 메뉴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웰빙 호떡과 붕어빵이다. 기존에 없던 16가지의 새로운 맛을 앞세워 차별화된 메뉴와 레시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신메뉴는 △블루베리치즈호떡 △불고기호떡 △제육호떡 △닭갈비호떡 △두바이쫀득호떡으로, 특히 두바이쫀득호떡은 최근 화제인 ‘두쫀쿠’의 맛을 구현해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았다. 해피유머리스트는 호떡을 시장과 노점의 흔한 길거리 간식에서 벗어나 한 끼 식사로 대체할 수 있는 어엿한 푸드로 만들고자 오랜 기간 경험과 연구를 통해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그 결실인 이번 신메뉴 5종은 피자호떡 등 기존 스테디셀러 호떡에 더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의 K푸드 진출을 견인할 예정이다. 해피유머리스트 권효림 기획실장은 “기존 꿀호떡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건강한 재료들로 속을 채워 넣은 다양한 웰빙 호떡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현지 업체와 협업해 해외에 진출함으로써 K푸드를 이끄는 또 하나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호떡과 붕어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을 대표하는 호떡 맛집으로 SNS에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속 편한 하루, 강진군 작두콩차로 건강한 한 해를 선물하세요
강진군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토양, 풍부한 일조량 아래에서 재배된 ‘도두맘 작두콩차’가 설 명절을 맞아 건강을 전하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도두맘 작두콩차는 위장 보호, 장 건강 개선, 기관지 강화 등에 도움을 주는 작두콩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간편 건강차다. 도두맘은 작두콩 재배를 위해 EM(유용미생물) 농법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재배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유산균, 고초균, 광합성균, 효모 등 다양한 유익 미생물을 활용해 천연 유기질 발효퇴비를 자가 제조하며, 강진 특산물인 장어와 생선뼈를 활용한 특허 액비를 6개월 이상 숙성하여 사용하고, 화학비료와 농약은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작두콩은 무농약 인증을 받은 차다. 특히 도두맘 작두콩차는 일반 성숙콩이 아닌 약성이 가장 높은 시기의 ‘어린 애콩’만을 선별 수확하여 사용한다. 이는 깍지에 영양이 집중된 시기로, 차의 효능과 풍미를 모두 끌어올리는 핵심 포인트이다. 실제로 도두맘이 재배한 작두콩은 당도가 브릭스 12~13 수준으로, 일반 작두콩보다 약 2배가량 높아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내는게 특징이다. 도두맘 작두콩차는 전문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작두콩깍지를 사용하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