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내일도착' 서비스 론칭! '배송전쟁' 가담 화제

홈앤쇼핑이 익일 배송서비스를 론칭하며 고객 편의를 늘린다. 홈앤쇼핑은 11일부터 익일 배송 서비스인 '내일도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내일도착' 서비스는 TV홈쇼핑 방송 중 즉시 주문 결제하는 경우 결제 다음날 도착하는 서비스다.

 

배송서비스가 상품가격 경쟁력 못지않게 중요한 구매 결정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서비스를 개시했다.

기존보다 배송 속도를 높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배송 날짜를 정확히 고지함으로써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빠른 배송으로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25일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코로나19' 피해 농가 판로지원 방송에 익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방송 중 즉시 결제 방법으로는 △상담원 연결 △ARS(자동 응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인터넷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내일도착'이라고 명시된 TV홈쇼핑 방송에 한하여 적용된다.

 

지난 11일 오전 6시 '시서스 다이어트' 방송을 시작으로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으로 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상품으로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식품 카테고리는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포장과 신선함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밥상'이라는 개별타이틀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식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밥상에 올릴 수 있게 익일 배송 되며 '내일도착'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TV홈쇼핑 방송 중 즉시 주문 결제 건에 한해 익일 배송 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보다 빠른 배송과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광주 '동명청년창작소', 청년창업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
광주 동구가 동명동에서 운영 중인 청년 창업 지원 거점 ‘동명청년창작소’가 짧은 기간 안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지역 청년 창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명청년창작소는 지난 2024년부터 커머스 창업교육 프로그램 ‘커머스빌딩’을 통해 5기까지 총 49명의 청년 창업자를 배출했으며, 이 중 94%가 폐업 없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통상 창업 3년 내 생존율이 40%대에 머무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수치다. 특히 참여 기업들의 창업 1년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6.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를 딛고 성장한 청년 CEO들 커머스빌딩 3기 수료팀인 ‘피그밑’ 노대곤 대표는 한우·육가공 사업으로 창업했지만, 초기 6개월 동안 사실상 매출이 전무했다. 노대곤 대표는 “유통 채널도 모르고, 브랜드 콘셉트도 엉망이었다. 그냥 ‘좋은 한우만 팔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이후 커머스빌딩 3기에 참여해 전문가 멘토단의 1:1 코칭을 통해 브랜드를 전면 재설계했고, 프로그램 수료 6개월 만에 매출 2억 원을 돌파했다. 현재는 동명청년창작소 코워킹 스페이스에 입주해 직원 3명과 함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동명청년창작소를 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