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X신세계 푸드 위크’ 유럽 정통의 맛을 발견하는 시간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럽연합X신세계 푸드 위크’가 열린다.

 

이번 푸드 위크에서는 최고 품질의 유럽연합 식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며, 5월 31일부터 6월 27일까지 유럽연합이 전국 신세계 백화점 9개 지점에서 유럽연합의 맛을 경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호기심 많은 음식 애호가라면 지나칠 수 없을 이번 미식 여행에서는 품질이 뛰어난 700여 종 이상의 유럽연합 농식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유럽연합 농식품은 엄격한 품질 관리와 안전성, 지속가능성, 정통성으로 정평이 나 있다. 유럽의 맛을 선보이는 이번 푸드 위크에서 소비자들은 유럽연합 품질 인증 로고를 획득한 여러 식료품도 만나볼 수 있다.

 

농식품의 원산지를 보호하고 널리 알리면서 전통과 고유한 특성을 반영하는 원산지 명칭 보호(PDO, 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와 지리적 표시 보호(PGI,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s) 인증, 환경을 보호하는 농업을 표방하는 유럽연합 유기농의 산물인 유기농 로고(Euro-Leaf) 등을 관심 있게 살펴보기를 권한다.

 

6월 한 달간 신세계 백화점 9개 지점에서 유럽연합 식료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별히 마련된 이벤트장과 푸드마켓 내 공간에서 우수한 유럽산 식료품을 소개할 예정이며,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유럽산 식료품을 골라 담고 즐겨 먹던 유럽산 식료품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제품 이외에도, 미식가라면 구석구석 돌아보며 신세계 백화점에 구비된 최고의 유럽 식재료를 발견하는 재미를 즐길 수도 있을 것이다.

 

‘유럽연합X신세계 푸드 위크’가 시작되는 신세계 본점 중앙 이벤트홀에서는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특별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3·5·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깜짝 선물이 준비돼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캠페인 공식 로고 에코백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하면 포르투갈산 유기농 딸기&민트 잼, 네덜란드산 유기농 스위트콘, 핀란드산 통호밀 크리스프 스낵, 이탈리아산 푸질리 중 하나를 증정하며,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그리스산 칼라마타 PDO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증정한다.

 

이에 더해 ‘유럽연합X신세계 푸드 위크’에 참여하는 9개 지점에서 유럽산 식재료를 직접 맛보는 시식 행사를 열어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할 예정이다. 트러플 파스타 소스, 유기농 잼, 전통 방식으로 만든 비스킷과 타르트, 즙을 머금은 가공육, 신선한 발사믹 식초, 크리미한 프로즌 요거트, 과실 향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을 다양한 향신료와 함께 곁들인다면 식사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게장'부터 ‘새우·전복장’까지, <게장전문점> 상품개발 세미나 개최
‘간장·양념게장’부터 '새우, 전복장'까지. 게장전문점의 모든 것을 배울수 있는 상품개발 세미나 과정이 오는 9월 진행된다. 대한민국 대표 밥도둑이라 불릴 정도로 강한 상품력을 가진 게장은 독립 창업, 배달, 테이크아웃 등 모든 외식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하지만 게 선별 요령, 숙성 과정, 보관 방법 등 맛을 좌우하는 요소가 많아 최상의 상품을 만들기 까다로운 음식이다. 이번 ‘게장전문점 전수창업’ 세미나는 매일유업 중앙연구소의 수석연구원 출신으로 대기업 최초로 '간장·양념 게장' 레시피를 개발해 HMR 상품화를 성공 시킨 박두영 소장이 맡는다. 신선한 꽃게 선별법부터 꽃게 손질 노하우, 게장 양념 숙성 레시피 등 모든 것을 공개한다. 또한, 게장과 함께 수요가 많은 ‘간장새우장’과 ‘전복장’도 시연과 함께 배워갈 수 있다. 박두영 소장의 비법 간장 소스를 활용해 새우장과 전복장을 담그며,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한 보관 온도, 기간 등도 자세히 설명해 줄 예정이다. 매일유업서 최초로 간장·양념게장 상품화시킨 박두영 소장의 비법 전수 독립 점포 창업부터 게장 배달, 테이크아웃, HMR 상품화 노하우 공개 교육 순서는 우선 게장 담그기의 기본이 되는 꽃게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