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전국 구루메 총 집합한...미래형 도시 ‘아자부다이 힐즈’ 2탄

아사부다이 힐즈 마켓

중앙광장 지하에는 매장면적 4,000㎡를 자랑하는 '아사부다이힐즈' 마켓이 자리했다. 음식을 통해서 일상의 생활을, 도쿄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싶다는 생각해 ‘그린&웰니스(Green&Wellness)’ 거리의 중심지에 힐즈 마켓을 만들었다.

 

 

①일본의 음식문화를 지키고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일본의 문화 중 하나가 음식이다. 다양한 자연과 지형이 만들어내는 사계절 식재료로 그 특색을 살리는 다양한 조리법과 그릇, 담는법에 변화를 즐기면서 발전해 왔다. 세계 각국의 요리도 일본 오리지널 요리로 재탄생 시키며 영역을 확장시켜왔다.

 

이처럼 특별한 음식부터 가정의 음식까지 종류가 풍부한 일본의 ‘음식’은 맛은 물론 건강하고, 영양 밸런스가 우수하다. 매일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즐겁게 하기 위해 자연, 계절과 밀접하게 연관지으며, 각국의 음식문화와도 융합을 통해 성장해 온 글로벌 식문화을 자랑한다.

 

②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차세대 시장을 만들다

이 음식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싶다는 생각 아래 일본을 대표하는 31개 전문점이 아자부다이 힐즈 마켓에 모였다. 콘셉트는 ‘세상에 자랑할 수 있는 차세대형 마켓을 만들다’이다.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먹는 방법과 즐기는 방법도 함께 전달해 뛰어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 앞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음식을 통한 삶의 풍요로움, 심신의 건강, 지속 가능한 사회로 연결시켜 나가는 것을 아자부다이 힐즈 마켓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③음식을 통해 삶과 미래를 풍요롭게 하다.

넓은 지하 공간에는 신선 제품부터 반찬, 글로서리, 와인 등 알코올음료, 베이커리, 디저트 플라워 등 전문점이 즐비하며, 명점에서만 유통되는 희귀한 식재료와 국내외에서 모여드는 사계절 식재료, 소재뿐만 아니라 반조리품, 질 높은 가공품 등 일상의 식탁에 오르는 반찬이나 갓 만든 맛있는 음식들이 진열돼 있다. 또 일부 매장에서는 맛집의 요리를 잇트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맛, 먹는 방법을 전하는 정보발신, 식문화 교육에 대해 전문점과 한팀이 되어 몰두한다.

 

신선

사계절을 품은 바다, 산, 강, 밭 등 다양한 자연에서 펼쳐지는 일본만의 식재료를 중심으로 각 카테고리의 전문가들이 그 시기에 가장 맛있는 재료를 엄선해서 전개하는 신선존, 소재의 맛을 살린 반조리품, 일상적으로 먹고 싶은 심플하고 몸에 좋은 반찬 등도 갖춰 풍부한 음식문화를 제안한다.

 

아자부다이 야마코오센교텐

도요스시장을 대표하는 나카도메 야마유키가 일본 음식문화의 풍요로움과 정말 맛있는 생선을 가정식탁에도 전하고자 생선 소매점을 오픈한다. 세계 제일로 불리는 참치를 필두로 사계절 변화한다. 제철 생선이나 본연의 맛을 끌어내어 조리한 반찬까지 폭넓게 라인업으로 사시사철의 해산물을 만끽하게 해준다.

 

네즈마츠모토 아자부다이

도쿄·네즈에 본점을 두고 있다. ‘납득한 생선밖에 팔지 않는다’는 고집스런 철학을 가진 마츠모토 히데키대표가 엄선한 상품만을 판매한다. 최고의 그 이상을 의미하는 이치노센(一の線) 생선만을 취급한다. 소재를 연구해 최적의 방법을 실시한다는 철저한 고집이 있었기에 일본 전국에서 생선 애호가들이 방문하는 집이 됐다. 지금까지는 고급음식점이나 초밥집으로 도매만을 했으나 아자부다이 힐즈 마켓에 진출하며 최상의 맛있는 생선을 가정으로 배달해준다.

 

정육 히야마

1912년 니혼바시 닌교쵸에서 창업한 지 100년이 넘은 역사를 지닌 정육 브랜드다. 숙련된 안목을 가진 사람들이 시바우라 시장 내에서 직접 매입한 고기는 직영점뿐만 아니라 유명한 음식가게 등에도 도매로 거래하고 있다. 정육 히야마에서는 고객과의 대면 판매를 고집하며, 고객의 식단에 맞는 고기를 제안한다. 와규의 맛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먹는 방법 제안이나 고로케·멘치 등의 상품도 새롭게 전개하고 있다.

 

쿄토 야오이치

교토에 본점을 둔 ‘교토 야오이치’. 전국에서 모인 제철 채소, 과일과 함께 자사 농장에서 정성껏 키워받은 신선한 청과를 갖추었다. 시간에 쫓겨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손질을 마친 반조리 채소 ‘Cook 1/2’나,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부드러운 양념 반찬으로 일상의 식탁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든다.

 

반찬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초인기 점포나 미쉐린 점포가 다루는 반찬 전문점이 폭넓게 라인업.가게의 대표 요리부터 여기에만 있는 특별한 상품까지 레스토랑 퀄리티의 맛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 고객의 주문을 받고나서 조리하는 바이오더 상품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상품도 갖추어서 갓 만든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자부다이 토시시키

예약조차 어려운 메구로의 야키토리 전문점 ‘토리시키’ 맛을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능한 한계까지 숯불에 가까이 다가가는 가서 굽는 토리시키의 상징적인 기술을 이용해 메구로 본점을 맛을 온전히 재현한 닭꼬치와 비법 ‘항아리 양념’을 베이스로 한 반찬 라인업이 준비돼 있다.

 

파라 야자와

최고급 구로게와규(흑소) 햄버거가 인기인 ‘미트 야자와’, ‘야끼니쿠 점보백금’, ‘돈카츠 아게후쿠’등 번성점을 운영하는 구로게와규 도매 ‘야자와미트’의 맛나는 반찬이 파자 야자와라는 이름으로 아자부다이힐즈 마켓 한자리에 모였다. 갓 만든 햄버거나 튀김, 샤르큐토리 등을 판매한다. 잇트인에서는 햄버그, 소시지, 새우튀김을 얹은 런치 메뉴도 제공한다.

 

그로서리

스테디셀러부터 기호품까지 최상급 품질의 글로서리가 갖춰져 있다. 매일의 음식을 업그레이드하는 쌀과 육수의 전문점. 일본을 대표하는 식육가공품, 세계 정상급 소믈리에가 선택하는 와인숍 등 일본의 고품질 상품부터 세계 일류품까지 새로운 음식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오코메토고항 스미다야

도쿄 스미다구에 100년간 이어져 온 전통 쌀가게의 오코메토고항(お米とごはん). 전통적인 방식의 정미 기술과 독자적인 블렌드 기술, 취사 기술을 구사해서 요리에 맞는 최적의 쌀과 밥을 제공한다. 인기 레스토랑, 고급 음식점과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주먹밥, 오코와(찹쌀에 고기나 채소를 섞은 찐 쌀 요리)가 있다. 매장에에서 혼합한 오리지널 쌀, 부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취사 교실 등으로 일본인의 주식인 쌀과 밥을 즐기는 선택지를 넓힌다.

 

다시오쿠메

메이지 4년 창업, 도요스시장 수산중도매 '오쿠메 상점'에 의한 다시와 화학 조미료, 보존료 미사용을 고집한 일본의 셀렉트 식품점이다. 간판 상품인 ‘오더메이드 다시’는 가다랑어포,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등 30종의 일본산 천연 원재료부터 세계에서 하나뿐인 다시팩을 만듭니다. 또, 전국에서 우수한 식료품을 감정가가 엄선해 제공한다.

 

디저트 베이커리

세계에서 활약하는 신진 셰프와 파티시에, 음식에 대한 고집을 가진 일류 제작자들이 모여 장인 정신을 고집한 상품이나 새로운 음식의 스테디셀러를 제안한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용까지 다양한 디저트를 갖췄다.

 

 

LANIGIRO

시로카네다이에서 인기를 끈 레스토랑 ‘TIRPSE’의 오너셰프 오오하시 나오타카씨가 손수 만든 디저트 가게다. 셰프 파티시에로 근무한 ‘TIRPSE 홍콩점’에서 ‘100 Top Tables 2022’의 최우수 파티시에상을 수상한 호리우치 린씨도 합류했다. 시그니처 생케이크에 더해 구운 과자와 슈크림 등의 신상품도 전개한다. 가게 안에서는 눈앞에서 만들어지는 독창적인 디저트 코스를 즐길 수 있다.

 

Comme'N TOKYO

빵 국제대회 ‘몬디아르 뒤팡’에서 일본인 최초로 세계 1위에 오른 오자와 슈이치씨가 대표로 있는 베이커리다. 목표는 ‘일본인을 위한 맛있는 빵’. 식빵, 바게트, 크루아상 등 스테디셀러의 식사빵부터 야채빵, 창작계열 빵까지 약 100여종에 달하는 라인업을 충실히 갖췄다. 아자부다이힐즈점에서는 어린이만 입장할 수 있는 'Comme'N KIDS'도 함께 설치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런맛남] 글로벌 스타벅스 인기메뉴 ‘플랫화이트’ 한국 출시
스타벅스가 ‘플랫 화이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커피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플랫 화이트는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다. 커피 본연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클래식한 커피에 대한 국내 고객 니즈가 꾸준함에 따라 한국에서도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하는 카페라떼와 달리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따뜻한 음료로 즐길 경우 숙련된 바리스타를 통해 만들어진 부드럽고 풍부한 밀크폼을 화이트 닷(흰색 점 모양의 라떼 아트)으로 마무리해, 맛은 물론 비주얼적으로도 진한 커피의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플랫 화이트 출시 전 진행된 고객 및 파트너 대상 품평회에서도 진한 커피와 부드러운 우유의 적당한 조화와 고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스타벅스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되는 플랫 화이트가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한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분들께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복날 성수기 전 유명 맛집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 전수한다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요리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한 ‘들깨삼계탕’ 하나로 '서울 3대 문파' 오른 ‘삼계탕 비법’과 동대문 ‘닭한마리칼국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이번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 과정 모집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전수창업을 진행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반죽밟기), 반죽숙성 노하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우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