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타이셀렉트 먹고 태국가자

주한태국상무공사관, 7월 한달간 타이셀렉트 인증레스토랑 식사 이벤트 진행
태국왕복항공권 및 태국망고세트 등 푸짐한 상품 증정

주한태국상무관실은 타이셀렉트 인증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태국왕복항공권을 지급하는 “Eat Thai! Go Thai! – 타이셀렉트 먹고 태국가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 내 태국 레스토랑의 매출 확대를 위해 주한태국상무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타이셀렉트 인증레스토랑에 방문해 2만원 이상 식사를 한 후 문자로 영수증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타이셀렉트 (Thai SELECT) 인증은 태국 상무부가 전세계적으로 해외에 있는 태국 레스토랑 중 인테리어, 맛, 서비스 등을 다면평가해 일정 수준에 도달한 정통 태국 요리를 선보이는 태국 레스토랑에게만 수여하는 인증제도이다. 레스토랑의 카테고리와 메뉴, 맛 그리고 서비스에 따라 시그니처, 클래식 그리고 캐주얼로 나눠진다. 국내에서는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8곳의 타이셀렉트 시그니처 레스토랑을 포함하여 총 35곳이 인증을 받았다.

 

타이항공의 후원으로 2인 태국왕복항공권(1명), 타이셀렉트 인증 레스토랑 식사권(10명), 태국망고선물세트(10명), TROPICANA OIL의 태국 코코넛 오일(20명), 타이셀렉트 레스토랑 가이드북(30명) 등 푸짐한 경품이 걸려있다.

 

 

현장 이벤트와는 별도로 자신이 운영하는 SNS에 이벤트 내용이나 태국음식 사진을 #타이셀렉트#EatThaiGoThai #타이셀렉트먹고태국가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태국망고세트와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주한태국상무관실 차난야 판나락싸(Chananya Puannarugsa) 상무공사참사관은 “타이셀렉트 인증레스토랑은 해외에서 태국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멋진 공간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서 태국 음식을 사랑하는 많은 한국인들이 정통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타이셀렉트 레스토랑에 많이 방문하여 태국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며 “미식의 나라 태국으로 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행운을 놓치지 말라”고 하면서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5월 29일(목)에 진행된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5월 29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75년 평양냉면의 산증인 ’우레옥‘ 냉면 맛을 그대로 구현, 맛의 핵심인 면 반죽 기술(손반죽과 기계반죽 모두)부터 냉면 육수, 비빔장, 동치미, 고명과 찬류 평양냉면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평양냉면 기술전수는 물론, 잘 팔리고 지속 가능한 맛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초도물량 100만 개 완판 화제
농심이 일본 시장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초도물량 약 100만 개를 2주 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이에 농심은 추가 물량 공급 등을 준비 중이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고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일본 라면 시장에서 드문 차별화된 맛과 전자레인지 조리로 구현한 파스타 스타일의 면과 소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현지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진한 크림 풍미에 매운맛이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색다른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드는 스탠다드한 조리법 모두 가능한 것이 재미있다” “부드럽고 매운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