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다시 돌아온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콘셉트의 메뉴를 출시하고, 브랜드 전속 모델을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계절을 맞아 다채로운 메뉴 선택지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먼저 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나폴리 도우 위에 씬 도우를 쌓아 바삭함과 쫄깃함이 매력인 샌드도우를 사용했다.
최근 MZ 세대가 열광하는 대파 크림치즈를 도미노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무스를 도우 사이에 가득 넣었다.
이와 함께 치즈 퐁듀, 모짜렐라 등을 사용해 진한 치즈 맛을 자랑하며, 그릴드비프, 새우 등 여러 토핑도 한입 가득 경험할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도 새로운 브랜드 모델 뉴진스를 활용한 프로모션과 신메뉴 출시에 한창이다. 이달 1일 선보인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은 모델 뉴진스를 상징하는 토끼 캐릭터와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 등을 새긴 스페셜 패키지에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 중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는 지난해 출시 이후 인기 반열에 오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으로, 매콤한 통닭다리살 패티와 스파이시 치즈 소스의 조화로 매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더운 여름철이 성수기인 카페업계도 신메뉴 출시와 함께 여름맞이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있다.
먼저 '스타벅스'는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을 겨냥해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음료는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등 3종으로 복숭아, 아보카도,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달콤하고 시원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충남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한 ‘생과일주스’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과 무더운 여름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블루문 에이드’을 출시했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충남지역에서 재배된 고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생수박이 그대로 들어가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대추 방울토마토가 통째로 갈린 새콤달콤한 음료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는 생수박에 상큼한 레몬과 향긋한 모히토 베이스를 더해 청량감을 강조했다.
‘블루문 에이드’는 톡 쏘는 탄산의 에이드 제품으로 달콤한 청포도와 상큼한 사과향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 새콤달콤하게 즐기기 좋다. 또한 로즈마리, 스프링클 등 깊은 바닷속을 연상시키는 토핑을 더해 달빛이 머무는 듯한 파란 여름바다와 같은 비주얼을 선보이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생과일 주스 3종은 오는 8월 중순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블루문 에이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일상 속 시원함을 더해줄 여름 한정 메뉴 ‘수박주스’와 ‘아인슈페너 프라페’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 메뉴는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싱그러운 여름 과일 수박과 달콤하면서도 리프레시한 커피를 테마로 하였다.
투썸의 시즌 대표 메뉴인 ‘수박주스’는 시원한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넣고 갈아서 만든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시원한 맛과 달콤한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2016년 첫 출시 이후 매년 여름 시즌 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더운 날씨 갈증 해소에 탁월한 청량감을 제공한다. 주스 위에는 수박 조각을 듬뿍 올려 시각적인 재미와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또한 휴양지와 휴게소 등지에서도 여름을 맞아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전국 주요 골프장과 휴게소, 워터파크 등 여름철 피서객이 몰리는 식음시설에서 신메뉴를 선보인 브랜드도 눈에 띈다.
CJ프레시웨이는 주요 골프장 레스토랑에서 뜨끈한 매력으로 원기 회복을 돕는 보양식 메뉴 3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휴게소 푸드코트에서는 ‘시원한 여름의 맛’을 주제로 차가운 면 요리를 출시했으며, 마지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오션월드’에서는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등의 신메뉴 5종을 출시하며 여름철 피서객을 공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이 시작되면서 외식업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