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내 가게 지역맛집 랭킹1위 만들기 완전 정복!

오는 5월 외식자영업자를 위한 교육커뮤니티 NBT 오픈

외식 자영업자의 최대 고민 거리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지역맛집 랭킹 순위 올리기이다.

​노출 순위를 높이려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마케팅 대행사의 힘을 빌리지만 비용 문제에 부딪히거나 생각보다 순위가 오르지 않는다. 

 

외식 트렌드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면서 네이버 알고리즘, 배달앱 수수료 정책 등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면 외식업계에세 생존하기란 쉽지 않은 시대다. 외식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제대로된 외식 강의를 해주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다.

 

외식컨설팅전문기업 (주)알지엠컨설팅은 오는 5월부터 외식업계 전문가와 함께 외식 자영업자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NBT-Non Break Time'(수요장사통아카데미)을 시작한다. 

 

 

NBT?

NBT(수요장사통아카데미)는 매장 브레이크타임인 오후 2~4시 사이 시간을 이용해 외식 자영업자들이 장사에 필요한 실전 전략을 배우는 모임이다. 매월 2회 격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며, 월 마다 외식관련 주제를 정한 후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과 실무 교육이 함께 이뤄진다. 

 

첫번째 5월 NBT 주제는 '네이버 지역맛집 랭킹 1위 만들기!'이다. 자영업자 스스로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을 진행하고 해당 상권에서 맛집 순위를 올리기 위한 방법을 지도받을 수 있다.

 

교육은 외식전문 온라인 마케팅 회사 <스튜>의 임찬민 대표가 맡았다. 스튜는 배달의민족의 <우리가게 맞춤진단> 온라인 마케팅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 중이다. 롯데, 환화, 해태 등 대기업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 다수의 외식프랜차이즈, 지역 독립 점포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해 지역 맛집에 등극시킨 노하우를 보유한 외식마케팅 전문가이다. 

 

 

 

NBT 모임은 실제 장사를 하고 있는 외식 자영업자만 선착순 10명에 한정해 참여 가능하고, 강의료는 11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오픈을 기념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블로그를 확인하면 된다.

 

 

NBT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맡은 임찬민 대표는 "외식 사장님들이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한다고 인지하지만 정작 네이버에서 자신의 가게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보여지고, 지역 맛집 순위가 몇 위인지 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교육에 참가하면 스스로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실습과 함께 지도해 실제로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남도, 농식품 팁스에 창업·벤처기업 3개사 선정, 비수도권 1위로 최다 성과!
경상남도는 농식품 팁스(TIPS)인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지원사업’에 경남도 창업·벤처 기업 3개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우수 창업기업에 1억원 투자 후 추천하면, 정부는 연구개발, 창업사업화 등 최대 7~15억원(일반 7억원, 농식품 10억원, 딥테크 15억원)을 매칭 지원한다.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지원사업’은 우수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사업화에 성공한 농식품 분야 창업기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으며, 민간 투자 유치를 받아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우수 벤처·창업기업에 대해 민간투자금과의 1:1 후속 매칭을 지원한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전국에서는 16개사가 선정됐으며, 그 중 경남도는 (주)미스터아빠, (주)로보스, (주)에코맘 산골이유식 3개사가 선정되어 서울(4개사) 다음으로 비수도권 1위에 해당하는 최다 성과를 냈다. 선정된 기업인 (주)미스터아빠는 디지털 기반 자동화와 데이터 반응형 스마트농산물 소분센터를 구축하여, 경남도 출자 3개 펀드에 20억원을 투자받았다. 또 2021년 경남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멘토링, 투자설명회(IR),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받았다. 도축공정 무인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