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라이프]한식 in 밀라노

명품 패션의 도시 밀라노에서 세련된 분위기와 건강한 메뉴로

현지인의 핫 플레이스가 되고 있는 코리안 레스토랑. 그곳이 궁금하다!

 

밀라노에서 맛보는 신선로

리스 코리안 레스토랑 나그린(LEE'S KOREAN RESTAURANT NAGRIN)

<리스 코리안 레스토랑 나그린>은 유동 인구가 많은 밀라노 중앙역 인근에서 궁중, 반가 음식을 바탕으로 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신선로, 너비아니구이, 궁중 떡볶음, 곶감쌈 등 아직은 한식이 낯선 이탈리아 현지인에게 전통 한식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이곳만의 스타일로 재탄생한 신선로는 단연 돋보이는 메뉴. 각종 해산물과 육전, 제철 채소를 화통이 붙은 냄비(신선로)에 정갈하게 담고, 화통에는 숯불 대신 달군 차돌을 넣어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고기 요리는 주방에서 조리해 따뜻한 철판에 담아 제공한다.

 

취향 저격 코리안 비스트로

감 비스트로 코레아노(GAM BISTROT COREANO)

<감 비스트로 코레아노>는 이탈리아에서 자란 한인 교포가 현지인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운영하는 코리안 비스트로.

 

밀라노의 쇼핑 거리이자 대기업들이 밀집한 코르소 코모에 위치해 근처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다.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잔잔한 배경음악, 테이블을 비추는 조명 등으로 손님들이 차분하게 식사에 집중할 수 있게 꾸몄으며, 마늘, 양파 등의 앙념을 최소화해 냄새에 민감한 현지인이 부담 없이 즐기는 요리를 선보인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계절 비빔밥. 봄엔 새우조림, 여름엔 육회, 겨울엔 불고기 등 계절감에 맞는 재료를 제철 채소와 함께 구성한다.

 

케이컬처 마니아들의 맛집

드림 리스토란테 코레아노(DREAM RISTORANTE COREANO)

 

관광객과 현지인 사이에서 치킨이 한국보다 더 맛있다고 입소문이 난 <드림 리스토란테 코레아노>. 이탈리아 유튜브 채널인 ‘Seoul Mafia’, ‘K-Pop Italia’ 등에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케이팝과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탈리아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됐다.

 

자연스레 홀에서는 최신 케이팝 음악이 흘러나오고, 한국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치킨이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밀가루 대신 감자 전분과 쌀가루만으로 반죽한 튀김옷을 주문 즉시 닭고기에 묻혀 튀겨내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맵지 않은 김치비빔밥

서울 리스토란테 코레아노(SEOUL RISTORANTE COREANO)​

 

최근 이탈리아인들 사이에서 발효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가 건강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탈리아의 대표 일간신문인 「La Repubblica」는 얼마 전 김치를 특집으로 다뤘는데, 밀라노에서 맛있는 김치를 맛볼 수 있는 코리안 레스토랑 중 한 곳으로 <서울 리스토란테 코레아노>를 소개했다.

 

이곳은 한국에서 공수해온 식재료로 매달 김치를 직접 담근다. 반찬값을 별도로 받는 밀라노의 다른 레스토랑과 달리 김치의 맛을 현지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김치 등 곁반찬 5가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김장의 본고장' 괴산서 전국의 손맛 자웅 겨룬다...김장 경연대회 첫선
확연한 일교차에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충북 괴산군이 또 한 번 전국의 이목을 끈다. 괴산군은 오는 11월 열리는 2025 괴산김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인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괴산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충청북도 최우수축제인 괴산김장축제가 향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을 목표로 하며 김장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절임 배추와 청결고춧가루를 주재료로 삼는다. 김치를 주제로 한 대회는 많지만, 절임 배추를 중심에 둔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는 이 대회가 유일하다. 괴산군은 이미 ‘김장=괴산’이라는 이미지를 오랜 시간 지켜왔다. 2013년 대한민국 김장문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 훨씬 전인 1996년 전국 최초로 상품화한 ‘괴산 절임배추’는 유통망을 넓히며 명성을 얻었다. 절임배추와 함께 김장에 필수적인 청결고추는 이제 괴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괴산김장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문화와 체험, 경연이 어우러진 종합축제로 도약한다. 특히, 첫선을 보이는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는 지역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0월 20일부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가 함께 조성한 창업지원 공간이다. 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해 경기도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재단에 따르면 매년 진행되는 전국 단위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내 공용 사무공간과 사무기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교육,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선택형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택형 사업’은 ▲지식재산권 출원 ▲홍보마케팅 ▲인증 획득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단계별 성장에 맞춘 지원을 제공한다. 신청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9월 2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경기도 내 주 사무소를 둔 창업자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