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SNS에 알려라!

막국수닭갈비축제 연계한 전국민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

 

춘천시가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 막국수닭갈비축제를 소재로 한 SNS 공모전을 연다.

 

시는 올해 4월부터 춘천 관광 전반을 주제로 ‘2025 춘천 여행 SNS공모전’을 진행하는 가운데 이번 ‘스페셜 미션’은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25 ALL TASTES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와 연계해 추진된다.

 

참가자는 막국수와 닭갈비 리뷰, 추천 맛집 소개, 축제 홍보 영상이나 릴스 제작, 축제 현장 방문 후기, 춘천 관광지 전반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본인의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춘천여행 관련 사진이나 영상을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춘천여행 #춘천관광 #춘천SNS공모전 #2025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를 달아 올린 뒤 게시물 URL을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11월 말까지 공모작을 받아 12월 초에 총 7편을 선정한다.

 

최우수상은 30만 원, 우수상은 20만 원, 장려상은 10만 원(5명)으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춘천시 공식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춘천시는 이번 특별 미션을 통해 축제 홍보와 함께 공모전 참여 열기를 높이고, 춘천 대표 음식과 축제를 중심으로 관광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춘천여행 SNS 공모전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홍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특히 막국수닭갈비축제에서 K-푸드 비전 선포식이 열리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춘천의 먹거리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할리스, 마스코트 ‘할리베어’ MD 공개 및 프로모션 진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브랜드 마스코트 ‘할리베어’를 활용한 MD 라인업을 공개하고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리스는 지난 24일 브랜드 마스코트 ‘할리베어’의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하고, 이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할리베어의 캐릭터 스토리를 비롯해, 이를 반영한 메뉴들은 출시 직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할리스는 할리베어를 활용한 신규 MD를 출시하고 브랜드 마스코트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한다. 내달 1일부터 공개되는 할리베어 MD는 ‘할리베어’와 일상 가까이서 함께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할리베어 피규어 키링’과 ‘할리베어 키링 카드지갑’ 2종으로, MZ세대의 백꾸(Bag, 가방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키링 형태로 구성됐다. 탈착이 편리한 카라비너형 키링을 적용해, 편하게 걸어 취향을 뽐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베어 피규어 키링’은 사랑스러운 할리베어에 커피 관련 소품을 더한 입체 피규어 키링이다. 할리베어 특유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했으며, 머그컵, 테이크아웃컵의 디테일과 하트 모양의 참이 포함돼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함께 출시된 ‘할리베어 키링 카드지갑’은 할리베어의 컬러와 얼굴을 그대로 담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흑염소 보양탕· 전골· 흑염소불고기' 흑염소 요리의 모든것 전수한다
이제 개고기 대신 '흑염소'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흑염소 전문점으로 교체 중이고, 관련 메뉴 전수교육 문의도 크게 늘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등 다양한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후 바로 외식현장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