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파파존스, 사상 최초 '크루아상 피자' 선보여

피자 애호가들에게 역대 가장 바삭한 맛 선사

파파존스(Papa Johns)가 완전히 새로운 크루아상 피자를 전 세계에 출시하여 피자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크루아상 피자는 장인 정신, 품질, 그리고 혁신을 바탕으로 버터 크루아상의 섬세하고 바삭한 식감과 파파존스 피자의 강렬한 맛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브랜드의 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약속을 실현한다.

 

 

특별하게 제작된 이 피자는 첨단 예술적 스타일로 제공되어야 마땅하다. 그래서 파파존스는 키드슈퍼(KidSuper)와 협력하여 크루아상 피자의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핫백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Papa Johns x Kid Super Hot Bag)을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UAE를 선두로 9개 시장에서 출시된다. 고전적인 페이스트리를 오마주한 크루아상 피자는 버터 같이 부드러운 플레이크 크러스트를 통해 바삭하고 가볍고 여러 레이어가 씹히는 식감을 선사한다. 고객은 토핑을 선택해 원하는 풍미가 가득한 피자를 만들어낼 수 있다.

 

파파존스의 해외 담당 수석 부사장 크리스 린-수(Chris Lyn-Sue)는 “혁신, 독특함, 품질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우리는 항상 전 세계의 음식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색다르고 흥미로운 새 경험으로 전환하고 있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우리의 다음 글로벌 혁신에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수행했다.

 

크루아상 피자는 모든 시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또한 우리는 ‘크로넛’에서 ‘크루키’까지 크루아상이 음식 문화에서 융합되는 현상을 탐구했고, 이와 동일한 혁신을 피자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보았다. 1년간의 개발 끝에, 두 가지 사랑받는 상징물을 모두가 원하는 하나의 맛있는 제품으로 통합하여 QSR 카테고리에 신선하고 흥미로운 메뉴를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콘셉트 중심의 디자인과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독특한 시각적 언어로 유명한 키드슈퍼는 크루아상 피자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파파존스 핫백에 유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접근 방식을 도입했다. 이 가방은 크루아상 피자의 장인 정신과 파파존스의 품질에 대한 헌신을 모두 반영하여 창의성과 장인 정신을 기념한다.

가방의 우븐 스트랩은 손으로 빚은 촘촘한 피자 크러스트 모양을 본떠 만들었고, 지퍼는 초승달 모양으로 섬세하게 휘어져 있으며, 부드러운 가장자리는 상징적인 페이스트리의 푹신한 주름을 따라했다.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은 이번 달 말 파리 패션위크(Paris Fashion Week) 남성 봄/여름 2026(SS26) 컬렉션에서 키드슈퍼 쇼의 일환으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크루아상 피자가 전 세계에 출시됨에 따라,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도 일부 시장의 런웨이, 해변, 전시회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 크루아상 피자를 주문한 고객 중 일부는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에 담은 피자를 배달받을 수 있으며, 피자가 집에 도착하면 백을 그대로 가질 수 있다.

 

디자이너이자 키드슈퍼의 창립자인 콤 딜레인(Colm Dillane)에게 이 협업은 패션에 그치지 않는다. 그는 “키드슈퍼는 창의성, 리스크, 그리고 기본 정신에 충실한 자세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도전적인 브랜드”라며 “파파존스도 마찬가지이다. 이것은 단순한 피자 출시가 아니다. 그들은 창의성과 장인정신으로 경계를 넓히고 있다. 크러스트를 굽든, 피자를 자르든, 그 과정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크루아상 피자는 6월 10일부터 UAE 전역에서 판매되며, 한국, 중국, 칠레, 페루 등에서 한정 기간 판매된다. 자세한 정보를 얻거나 가장 가까운 파파존스 매장을 찾으려면 www.papajohns.com 을 방문하거나 파파존스 앱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한편 파파존스 인터내셔널(Papa John’s International, Inc.)(나스닥: PZZA)는 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1984년 문을 열었다.

 

파파존스는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면 최고 품질의 피자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오리지널 반죽은 단 6가지 재료만 사용하며, 냉동하지 않고 신선하게 만들어진다. 파파존스는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진짜 치즈, 덩굴에서 익힌 후 같은 날 덩굴에서 캔으로 만들어진 토마토를 사용한 피자 소스를 사용하며 첨가물이 없는 고기가 들어간다.

 

파파존스는 피자 배달 체인점 중 최초로 인공 향료와 합성 색소를 전체 음식 메뉴에서 제거한다고 발표한 브랜드였다. 파파존스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와 켄터키주 루이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50개 국가 및 지역에 6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피자 배달 회사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여름철 ‘복날 공식’의 변신… 취향 따라 즐기는 이색 보양 시대
최근 보양식 업계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다변화되는 ‘입맛 취향’과 함께 색다른 미식 경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그간 통용되던 ‘보양식=중장년층의 전유물’, ‘복날=삼계탕’이라는 공식 아닌 공식이 서서히 깨지고 있는 것. 게다가 이르게 찾아와 더욱 오래 지속되는 더위가 일상화되면서 보양식을 찾게 되는 절대적인 기간이 늘어나 보양식에 대한 수요는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발 빠르게 캐치한 식품외식업계는 보양식 원재료와 메뉴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모양새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한 여러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흥 강자’ 흑염소와 전통의 강호 ‘삼계탕’을 한 번에 본아이에프 ‘본흑염소능이삼계탕’ ‘본죽’ 운영사로 잘 알려진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는 올 1월 프리미엄 보양식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을 론칭하면서 보양식 대중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개 식용 금지’ 이후 그 대체제로 특히 각광을 받는 흑염소 메뉴와 대표적인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 메뉴를 동시에 선보이는 투트랙 전략을 적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론칭 2개월 만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수려한 합천 양파 컵라면 개발 출시
합천군은 17일 기존 합천 양파라면(봉지)에서 새롭게 맛과 품질이 리뉴얼된 “水려한 합천 양파 컵라면”을 개발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2016년 지역 로컬푸드 및 6차산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해와人 양파라면’은 지자체 최초로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양파 컵라면은 소비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간편 편의식 즉석 컵라면으로 합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유통과에서 직접 개발하고 농업정책과에서 생산 지원하며,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주)이 판매하는 방식이다. HACCP 인증시설에서 생산하는 양파컵라면은 우리밀, 감자전분, 자색양파추출물 등을 이용해 면의 식감을 향상시켰으며, 스프에도 양파 함량을 50% 높여 컵라면의 품질을 높였다. 장문철 합천유통 대표는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제품의 인지도 향상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더불어 합천 양파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동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에 개발된 합천양파 컵라면이 지역 대표 간식 및 먹거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겠으며, 양파 컵라면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첫 생산량은 73g 컵라면 8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식당창업] 한식대가 한방삼계탕&닭곰탕 비법 전수해
'한방삼계탕'과 ‘닭곰탕’으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왠만큼 이름이 알려졌거나 인지도가 있는 삼계탕 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를 받으려면, 수백만원의 전수비나 체인 가맹비를 내야한다. 30년 외식 컨설팅 알지엠컨설팅은 예비창업자와 업종변경을 고려중인 사업주들을 위해 비용적인 부담을 대폭 줄인 전문 업소용 레시피 전수과정을 진행,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번 삼계탕&닭곰탕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한식대가 ‘박종록 셰프’는 90년대초부터 30년간 국내 대형호텔의 한식셰프로 근무했으며, 2011년 북경교육문화회관이 오픈할 당시 총책임자로 중국에 건너가 현지 조리사들에게 한식 기술을 전수하기도 했다. 특히 국가에서 최상급 숙련 기능을 인정받은 셰프에게 주는 조리기능장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줄서 먹는 ‘명품삼계탕’부터 ‘닭곰탕’, 초계 샐러드까지 비법전수 1+2 혜택 ‘삼계탕’과 ‘닭곰탕’ 모두 닭을 재료로 하여 '탕'으로 만든다는 점에서는 그다지 큰 차이가 없다. 삼계탕과 닭곰탕에 들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RX Japan,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2025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서 ‘디스커버 코리아’ 프로그램 공개
일본 최대 전시 주최사 RX Japan이 한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2025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에서 홍보 프로그램 ‘디스커버 코리아’를 소개한다. 이번 ‘2025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에서는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이한 2025년에 개최되는 여러 전시회를 소개하고, 한국 참가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일본 시장 진출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홍보 프로그램 ‘디스커버 코리아’를 통해 전시회 개최 전 한국 기업만을 위한 특별 홍보를 진행하고, 개최 기간 중에도 매력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한국 기업을 다수의 일본 및 해외 참관자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실제로 RX Japan은 7월 첫 주 성황리에 폐막한 ‘라이프스타일 위크’에서 ‘디스커버 코리아’를 통해 전시회 개최 전 △주최사 DB/SNS 홍보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내 한국 특집 페이지 개설을 통해 한국 기업을 알렸으며, 개최 기간에는 △한국 참가 업체 소개 전용 카운터 설치 △한국 참가사 전용 부스 배치도 △부스 간판 특별 제작 등을 준비했다. 아울러 다음과 같은 특별 이벤트가 진행됐다. · 특별 홍보 스테이지 - 한국 참가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