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맛남] 피크닉철 ‘어른이’ 공략 나선 유통업계

실외활동 늘어나는 요즘 잼얘피커(재미있는 얘기+Picker) 겨냥한 이색 아이템 봇물

화창한 날씨와 따뜻한 기온으로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본격적인 피크닉 시즌이 시작됐다.

 

한강, 도심 공원, 테마파크 등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평소 일상과는 다른 신선한 먹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분위기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이렇듯 어떤 행위나 판단을 할 때 그에 따르는 비용뿐 아니라 재미도 큰 비중을 두는 이들을 일컬어 '잼얘피커(재미있는 얘기+Picker)'라 부른다. 특정 장소를 정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떠나는 ‘랜덤 우정여행’이 대표적인 예다.

 

이에 유통업계는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으면서도, 독특하고 색다른 재미 요소를 더한 다양한 피크닉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나만의 믹솔로지 레시피로 즐거운 대화를 이끄는 토닉워터, 귀여운 캐릭터와 콜라보한 피자와 굿즈, 인기 과자를 꼭 닮은 보조배터리 등 단순한 피크닉을 넘어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디라오 못지않은 믹솔로지 레시피 치트키, 토닉워터

 

 

하이볼, 칵테일 등 간편하게 페어링해 마시는 믹솔로지 주류는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온전히 즐기는 것은 물론, 그 과정 자체에서 색다른 재미까지 만끽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피크닉 등 야외에서 더욱 즐기기 좋은 ‘진로토닉워터 클럽소다 드라이’를 출시했다. 입안 가득 퍼지는 탄산은 더운 날씨에 즉각적인 청량감을 전달하고, 드라이한 맛은 함께 곁들인 주류 본연의 풍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특히 은은한 짠맛을 더해주는 미네랄도 함유돼, 어디서나 퀄리티 높은 믹솔로지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페어링하는 음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연출할 수 있어, 취향이 다른 이들과 함께 마시기에도 좋다. 자신만의 레시피로 조합하고 나눠 마시는 재미를 더해, 피크닉이나 모임에서 자연스럽게 대화와 웃음을 끌어낸다. 가벼운 캔 타입으로 휴대도 간편하다.

 

이왕이면 배달 음식도 귀여운 게 좋아! 피자가 미니언즈를 만날 때

 

 

배달 앱이 일상에 자리 잡으면서 야외에서도 배달 음식을 즐기는 이들이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캐릭터 콜라보로 재미까지 더한 신제품으로 피크닉 시즌 공략에 나선 피자 브랜드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는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HELLO! BELLO! 고구마 피자'를 선보였다. 인기 메뉴인 고구마 피자에 케이준 치즈후라이 토핑을 더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깜찍한 미니언즈 모양의 ‘반올림 미니언즈 피규어 양념통’과 노란 피자 모양의 ‘반올림 미니언즈 피자케이스’도 한정판 굿즈로 함께 내놓았다. 쿠팡이츠 및 자체 앱을 통해 야외에서도 빠르고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그거 설마 오예스야?”…먹지 마세요, 핸드폰에 양보하세요

 

 

야외활동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보조배터리는 추억의 과자의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해태제과는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 미니덕트와 협업해 ‘오예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공개했다. 오예스 특유의 정사각형 외형과 초콜릿 데코레이션을 정밀하게 구현해, 향수를 자극하는 비주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오예스 포장 디자인까지 그대로 재현해, 마치 오예스를 뜯었을 때 보조배터리가 나오는 이색적인 연출을 경험할 수 있다. 양사는 이 제품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버터 과자 ‘버터링’을 모티프로 한 맥세이프 링홀더 충전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제주 청년 도전의 결실, 제주더큰내일센터 창업 인재의 잇다른 도약
제주더큰내일센터가 배출한 청년 창업가들이 최근 각종 창업 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센터 출신 창업기업인 ㈜핏플(대표 서성용, 탐나는 인재 4기)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혁신 소상공인 투자연계 지원사업(립스Ⅱ)에 최종 선정돼 8,500만 원의 지원금을 확보하며 라이콘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핏플은 제주 돈육의 후지를 활용하여 기존 단백질 식품보다 맛과 간편성을 가진 제품인 ‘제주 완벽한 돈백질’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아 신세계 백화점 및 GS 홈쇼핑에 입점된 바 있다. 더불어 센터 탐나는인재 9기 추현우 교육생은 이달 15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서 전남대학교의 선정 평가를 거쳐 예비 창업자로 최종 선정되어 총 7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았다. 추현우 교육생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반려동물 식기와 펫베드 제품을 제안했고, 향후 본 사업을 통해 시제품 개발과 브랜딩 및 마케팅 중심으로 사업을 구체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저당 고추장 전문 개발 기업 로칼로우(대표 박미수, 탐나는 인재 8기)는 이달 9일 제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과 업무 협약(MOU)을 체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안산의 '특색있는 맛집을 찾습니다…' 6월 10일까지 접수
안산시는 다음달 10일까지 도시를 대표하는 특색있는 맛집을 선정하기 위해 ‘안산의 맛집’ 추천 접수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외식업소를 시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자 ‘안산의 맛집’을 선정하고 있다. 현재까지 관내 125개 업소가 ‘안산의 맛집’으로 등록돼 있다. 추천 대상 업소는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이다. 지난해 5월 24일 이전에 영업신고를 마친 업소가 해당된다. 다만, 프랜차이즈 음식점과 커피·주류 전문취급 업소, 최근 2년 이내 식품위생법 및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로 추천업소에 대해 행정처분 등 지정 자격 적격여부를 판단하고, 맛·서비스·위생관리 등의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 20개소를 선정한다. ‘안산의 맛집’ 선정 업소에 대해서는 ▲‘안산의 맛집’ 현판 배부 ▲위생용품 지원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책자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의 특색을 살린 숨은 맛집이 많이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일본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 기술 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6월 12일(목), 전문식당 조리비책 교육시설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구이의 맛을 이끌어 낸다.” 이번 ‘장어타래·나고야식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과정은 일선 요리학원에서 만날 수 없는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김종우 원장이 핵심 노하우를 직접 전수, 시연한다. ‘김종우 원장’은 10년간 일본 동경에서 거주하며 한국과 일본의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도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일본의 히츠마부시 유명 맛집을 다녀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