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올해로 23년째…동남권 최대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4월 27일(목) ~ 4월 29일(토), 벡스코에서 3일간 열려

 

제 33회 2023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4월 27일(목)부터 4월 29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인 부산창업박람회는 지난 23년간 부·울·경 지역 및 서울 및 수도권 등 전국의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 및 신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본사들이 참여하여 예비창업자들과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재창업자들의 소통의 장이 되어왔다.

 

올해도 다양한 창업 트렌드 및 창업 아이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1:1 가맹 상담 및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4월 행사에서는 언택트 창업이 가능한 무인 편의점, 자동 판매기, 무인 사진관 등의 업종부터 일반 외식, 카페 디저트, 레저/골프, 서빙 로봇, 반려동물 용품, 헬스, 생활잡화, 기타 비외식 업종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참가업체가 예비창업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창업아이템으로 인기 있는 일반 외식 브랜드로 치킨 브랜드 ‘땅땅치킨, 정석닭강정’이 참가하며 분식 브랜드로 ‘김가네분식, 얌샘김밥’, 주점 브랜드로 ‘교맥동, 치맥킹’ 등이,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버거리, 칙바이칙’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 업체들이 참가한다.

 

또한 ‘본설렁탕, 본도시락, 오레시피, 기요항’ 등의 인지도 있는 일반외식 업체와 밀키트 업체 ‘홈스밀, 짭쪼롬한 오후’ 등의 업체도 참여함으로써 일반외식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카페 디저트 업체로는 ‘영커피, 커피스토어, 해쉬커피, 홍루이젠 등이 참가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정보와 프랜차이즈 진행에 대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며, 무인 사진관, 무인 라면자판기, 무인편의점 등의 업체들이 다수 참여함으로써 무인 창업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그 밖에 골프 아카데미 ‘더스윙블랙’을 비롯하여 헬스 서비스, 생활잡화, 교육, IT, 디지털 경영 플랫폼, 서빙로봇, 창업렌탈, 반려동물, 스터디카페 등 비외식업종 전반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창업들에게 양질의 창업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는 4월 27일 목요일부터 4월 29일 토요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가능하다. 관람객은 현장등록 시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문의 가능하며, 참가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블로그(blog.naver.com/iexp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33회 2023부산창업박람회 개요>

 

■일 시 : 2023년 4월 27일(목)~4월 29(토) 3일간

■장 소 :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2A홀

■주 최 : 선인커뮤니티㈜

■홈페이지 : www.bexpo.co.kr

■문 의 : 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

■전 화 : 051-512-0327

■팩 스 : 051-515-3734

■이 메 일 : iexpo@naver.com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런맛남] 멤피스 인 메이 공식주 고래소주와 홍성 솥뚜껑 삼겹살 콜라보 '눈길'
홍성군에 따르면 미국의 3대 축제 중 하나인 멤피스 인 메이(Memphis in May)의 2025년 명예국가로 대한민국이 선정된 가운데 대한민국 샐러리맨의 최애 회식메뉴 삼겹살에 소주가 미국 멤피스에서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K-BBQ의 성지 홍성군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솥뚜껑 삽겹살 시식존 옆에는 공교롭게도 제주에서 생산된 고래소주 부스가 있어 대한민국 삽겹살에 소주라는 공식을 외국인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버지니아주에서 고래소주 미국 총판을 맡고 있는 이동훈 대표는 멤피스 인 메이에서 홍성군과의 콜라보가 너무 좋았고 소중한 인연이 된것 같다면서 미국에서 대한민국이 2025년 명예국가라는 이름에 걸맞는 코리아 바비큐를 선보인 홍성군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대표 음식인 삼겹살과 대한민국 최고의 생수인 삼다수와 같은 물로 만들어낸 고래소주가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사랑받는 시간이었다면서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과 고래소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멤피스 정원탁 한인회장은 홍성에서 준비한 솥뚜껑 삽겹살과 고래소주의 하모니가 뛰어나다면서 코리아 포크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초도물량 100만 개 완판 화제
농심이 일본 시장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초도물량 약 100만 개를 2주 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이에 농심은 추가 물량 공급 등을 준비 중이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고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일본 라면 시장에서 드문 차별화된 맛과 전자레인지 조리로 구현한 파스타 스타일의 면과 소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현지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진한 크림 풍미에 매운맛이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색다른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드는 스탠다드한 조리법 모두 가능한 것이 재미있다” “부드럽고 매운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