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가는 관악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 실시

2. 26.(수)까지 접수, 심사 거쳐 사업별 최대 450만 원까지 지원

 

관악구가 「2020. 관악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구정참여 기회 확대, 능력개발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두 가지 주제인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업 ▲청년 취·창업과 연계한 사업으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신청대상은 관악구에 생활 근거지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 모임 및 단체이다.

 

구는 사업의 효과성, 타당성, 독창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 사업내용을 심사하여 선정된 사업에 300만 원에서 최대 45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 및 단체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직접 방문제출 하거나 이메일(willsij@ga.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사업이 관악구가 가진 최고의 자산인 청년들이 스스로 지역문제와 청년 사업의 주체로서 참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시,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서류심사 생략, 설명회서 현장 면접도
서울시가 4050 세대의 ‘다시 일할 기회’를 위한 중장년 채용설명회가 새로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직군으로 중장년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아한청년들, ㈜가비아, ㈜케이엠솔루션과 5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를 진행한다. 지난 10일에는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에서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후 개최하는 중장년 채용설명회에서 서울 및 경기 19개 지점에서 근무할 크루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설명회 신청자는 서류심사 없이 바로 현장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면접 합격자에 한해 현장 일일 체험 및 오리엔테이션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체험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아한청년들은 국내 1위 배달플랫폼 우아한형제들의 물류 전담회사로, 배민B마트, 배민커넥트, 배민스토어 사업을 수행하며 전국 도심 내 70여 개 주문배송시설 지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크루로 채용되면 배민B마트 안의 상품 담기, 포장, 입고 및 상품관리, 마트 구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배민B마트 중장년 크루 채용설명회는 6월 11일 오후 2시, 삼성1동복합문화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