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설명회 단신]얌샘김밥, 분식창업설명회 개최

얌샘김밥이 오는 10일 4월 정기 창업설명회를 열고 예비창업자를 만난다.

 

프리미엄 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2019년 1분기에만 1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있는 만큼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얌샘김밥의 차별화된 조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본사가 직접 원 팩으로 가공한 식자재를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는 조리가 매우 편리한데 이를 원 팩 시스템이라 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실제 사용하는 이 원 팩을 창업설명회 참가자에게 제공하며 원팩 시스템 및 매장에서의 간편한 조리에 대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얌샘김밥만의 뛰어난 무인화기계 시스템 도입에 대한 설명도 빠질 수 없다. 얌샘김밥은 최저 임금 이슈에 앞서 지난해 무인결제시스템, 라이스시트기, 야채절단기, 김밥절단기 등을 이미 도입, 사용하고 있었다. 이 무인화 시스템이 설치된 30여 개 매장에서는 인건비 절감 및 가맹점 수익률 증가 효과를 보고 있다.

 

무인시스템 외에도 얌샘김밥의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한 정보 및 분식체인점 시장의 전망, 우수 가맹점 사례 등을 설명하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예비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1:1 상담도 지원한다.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최근 전국 가맹점이 모두 좋은 결과를 내고 있고 더욱이 월 매출 1억 원 매장까지 등장해 창업설명회 문의가 급증한 상황”이라며 “분식이라는 아이템의 안정성만으로는 시장을 확대하기는 어렵다.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도입만이 점주님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길이며, 앞으로도 그 길을 지속해서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초보 창업자도 성공할 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얌샘김밥은 창업설명회 진행과 함께 신규 창업자 대상 1천만 원 상당의 비용 혜택도 지원하며 눈길을 끈다. 상생 창업 프로모션 및 창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얌샘김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고령친화우수식품 네이밍·슬로건 응모하세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이 오는 11일(금)까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이름을 발굴하기 위한 대국민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는 고령자의 신체적 특성을 배려하여 물성, 형태, 영양성분 등을 조정하여 제조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고령친화식품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이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이름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통24, 씽굿, 인스타그램(@foodpolis.kr_sfood)을 오는 7월 11일(금)까지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관련 전문가들이 진행하며 심사 기준은 적합성(30점), 대중성(30점), 독창성(40점)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공모전 결과는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등 총 5점의 당선작이 선정된다. 당선작에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당선작 중 하나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네이밍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올여름 부산여행 중 하루는 일본 어때…부산-대마도 당일치기 여행 상품 주목
올여름 부산 해운대, 광안리, 송정 등으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하루만 더 여유를 내서 ‘부산에서 출발하는 일본 대마도 당일치기 여행’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 일본 전문 여행사 ‘일본만’이 부산과 일본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 당일치기 코스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일본 대마도는 부산을 찾은 수도권 관광객뿐 아니라 부산 시민들에게도 이미 일상적인 해외 여행지로 자리잡았다. 마트 쇼핑, 일본 간식 사오기, 데이트, 소규모 출국 체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하루에도 여러 편이 운항되는 부산-대마도 배편은 흔한 일상 속 여행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대마도 여행 수요는 온라인 검색 트렌드에서도 확인된다. 네이버에서는 ‘대마도 배편’이라는 키워드가 자주 검색되며, 여름철에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 10위권에 오를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는 보편화된 관광지가 됐다. 여권과 지갑만 있으면 가능한 일본 당일치기 여행 대마도는 부산항에서 팬스타 링크호, 대아고속 씨플라워호, 스타라인 니나호 등 매일 3개선사가 운영 중인 고속선 노선을 이용해 약 1시간 10분 거리에 위치해 하루 안에 왕복 가능한 실속 해외 여행지다. 현재는 왕복 2만9900원대의 특가 대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