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참가 업체와 원격 상담용 예약 시스템 오픈

11월 17일부터 3일간 개최, 일본 식품 구매를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회

 

해외 식품 바이어들의 일본 식품 구매를 위한 전문 전시회 ‘제5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가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인텍스 오사카에서 열린다.

 

전시회 사무국은 지난해 국내외 입국이 제한된 상황에서 해외 바이어용 원격 플랫폼 전시회를 제공했다. 그러나 올해는 일본 인텍스 오사카에서 대규모로 개최하기로 했다.

 

2020년에 이어 외국인의 일본 입국 제한이 엄격한 상황이기에 해외 바이어가 원격으로도 참가할 수 있도록 올해도 원격 참관객용 플랫폼을 준비, 원격 상담용 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전시회는 총 320개의 일본 식품 공급 업체가 현장에 참가할 예정이다.

원격 참관객은 원격 참관 등록 뒤 모든 참가 업체에 원격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업체가 승인하면 바이어는 전시회 기간 전시장 참가 업체와 원격 상담을 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참가 업체 대다수가 전시회 개최일 전 비즈니스 상담 예약을 마감해 관심을 둔 참가 업체가 있는 경우 사전에 상담을 예약하라고 조언했다.

 

올해 전시회에는 ‘지속 가능&프리프롬 식품’ 전시 구역이 신설됐다. △환경 부담을 줄이며 생산할 수 있는 식품 △자연 친화적인 유기농 식품 △대체육·글루텐 프리 식품 △버려지는 부분을 사용한 업사이클 식품 △안심할 수 있는 안전 식품 △지구 환경을 생각한 지속 가능한 식품이 한곳에 집결했다.

 

 

이 밖에도 최근 주목받는 건강·미용 식품이나 일본 차, 니혼 슈(일본 술)와 주류를 비롯해 △해산물 △가공식품 △조미료 △제과 및 스낵 △음료 △농식품과 육류 △식기 및 주방 도구 등이 지난해에 이어 다수 전시된다.

 

현장 방문이 힘든 해외 바이어도 사무실, 자택에서 구매 조달을 할 수 있다.

 

주최 측 담당자는 “세계적으로 일본 식품의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가 참가 업체와 참관자 양측의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는 기회로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설레는 연말 여행길 방문하기 좋은 할리스 매장 추천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연말연시 국내외로 여행길에 오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즐기기 위해 떠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공항은 연말 분위기로 한껏 달아오른 모습이다. 이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여행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공항과 가까운 나라 일본으로 떠나는 이들을 위해 여행길에 방문하기 좋은 매장을 모아 소개한다. 해외 출국 전 커피 한 잔으로 채우는 여유 해외 여행의 시작을 책임지는 인천공항에는 3개의 할리스 매장이 자리잡고 있다. 향긋한 커피나 달콤한 디저트가 필요하다면 곳곳에 자리한 할리스 매장을 찾아보자.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 탑승동 3층에는 ‘할리스 인천공항T1탑승동점’이 새롭게 오픈했다. 오픈형 구조와 아늑한 인테리어로 바쁘게 달려온 여행길에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 1층에 위치한 ‘할리스 인천공항T1점’도 최근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됐다. 매장 입구에는 ‘할리스 에어라인(HOLLYS AIRLINE)’의 승무원으로 변신한 할리베어가 눈길을 끈다. 여행 동선에 최적화된 포장 전용 매장으로, 바쁜 여행 길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할리스 인천공항교통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