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주말, 집에서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즐기자

20% 할인하는 수산대전상품권 포함 모바일상품권 4종 온라인 결제 가능
거주 지역에서 전국 단위 가맹점까지 이용 가능…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제격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다양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온라인 결제로 소비자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알뜰 소비를 챙길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로 매진 행렬을 이은 서울사랑상품권을 포함한 ‘지역사랑상품권’부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오프라인 QR 결제뿐 아니라 집에서 비대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할인된 가격에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모바일 형태로 발행하는 지역으로는 서울, 경남, 강원이 대표적이다.

 

특히 서울사랑상품권은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며 동시에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소비도 지원하는 11개 배달 앱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표 앱으로 △페이코 △띵동 △위메프오 등이 있다.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강원상품권은 △강원마트 △춘천몰 △횡성몰 등 강원지역 온라인 쇼핑몰 15개와 강원도 공공배달앱 ‘일단시켜’에서 다양한 현지 특산물을 결제하기에 유용하다. 또한 경상남도에서도 지역사랑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며 ‘e경남몰’ 등 온라인 쇼핑몰과 배달 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알뜰한 배달 소비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물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상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위메프오 △놀러와요시장 등 13개 온라인 쇼핑몰 및 배달 앱에서 전통시장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홍삼, 영양제, TV, 제습기 등의 품목도 함께 판매해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준비에도 제격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과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농·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된 상품권으로 최대 30%의 구매 할인율을 자랑한다.

 

갈치, 장어, 전복 등의 여름 제철 수산물과 과일, 한우 등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굿데이와 같은 온라인 몰은 물론 배달 앱 △놀러와요시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농할상품권은 매진된 상태로 추가 발행이 예정돼 있으며, 상품권을 보유한 사람은 사용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최근 강력하게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지키는 국민에게 할인된 모바일상품권의 온라인 결제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소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강화된 방역 기준에도 소상공인이 지치지 않고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제로페이가 착한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결원은 6월 오프라인 가맹점 위주였던 직불 결제를 온라인에서도 가능하게 돕는 ‘온라인 제로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배달 앱 ‘위메프오’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청년과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중구, ‘2026년 골목상권 마케터즈’ 모집
울산 중구가 골목상권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설 ‘2026년 중구 골목상권 마케터즈’를 모집한다. ‘골목상권 마케터즈’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위치한 숨은 맛집과 오래된 가게 등을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각 점포의 특징을 담은 홍보물(콘텐츠)을 만들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울산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가운데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으며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사람이다. 관심 있는 청년은 1월 26일부터 2월 9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20명을 선발하고, 3월 초에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6년 골목상권 마케터즈’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해 글, 이미지, 짧은 영상(숏폼) 등을 선보이게 된다. 중구는 활동 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에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서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골목상권 마케터즈’는 총 286개의 홍보물(콘텐츠)을 제작해 소개했다. 홍보물(콘텐츠) 1개당 평균 조회수는 500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