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연재, 성공 창업 위한 요식업 및 카페 가이드라인 무료 상담 진행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이자 카페 및 요식업 체인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희연재’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요식업 및 카페 자영업자들을 위해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

 

현재 매장을 운영을 하고 있는 분들과 새롭게 창업을 하려고 하는 소상공인들이 대상이다.

 

 

희연재는 다양한 체인 인큐베이팅 경험과 창업 노하우로 어떻게 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본사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희연재는 현재 커피 체인사업과 쭈꾸미 체인사업을 진행 중이며 성공을 이어 가고 있고, 다양한 본사들과의 협업과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자영업자들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희연재는 카페가 커피만 맛있다고 장사 잘 되는 것이 아니고 음식점도 음식이 맛있는 것은 기본사항이다. 우리가 정말 장사를 잘하기 위해서는 상권 분석뿐 아니라 내가 하려고 하는 사업 아이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성공에 조금이라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돈만 투자하고 열정이 없이 수익만을 바란다면 대부분은 실패할 것이다. 열정이 있고 처해진 상황을 조금이라도 빨리 벗어나고 해결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 상담은 일산 식사동 사무실에서 진행 예정이다(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1543-4번지 용진프라자 3층). 개별적으로 유선 예약 후 상시 진행 예정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수의 사업설명회는 하지 않고 있다.

 

꾸준하게 카페 사업설명회와 요식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도 진행하고 있다. 희연재와 함께 소상공인들이 장사 잘되는 공간을 만들기를 기원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광주 '동명청년창작소', 청년창업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
광주 동구가 동명동에서 운영 중인 청년 창업 지원 거점 ‘동명청년창작소’가 짧은 기간 안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지역 청년 창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명청년창작소는 지난 2024년부터 커머스 창업교육 프로그램 ‘커머스빌딩’을 통해 5기까지 총 49명의 청년 창업자를 배출했으며, 이 중 94%가 폐업 없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통상 창업 3년 내 생존율이 40%대에 머무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수치다. 특히 참여 기업들의 창업 1년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6.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를 딛고 성장한 청년 CEO들 커머스빌딩 3기 수료팀인 ‘피그밑’ 노대곤 대표는 한우·육가공 사업으로 창업했지만, 초기 6개월 동안 사실상 매출이 전무했다. 노대곤 대표는 “유통 채널도 모르고, 브랜드 콘셉트도 엉망이었다. 그냥 ‘좋은 한우만 팔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이후 커머스빌딩 3기에 참여해 전문가 멘토단의 1:1 코칭을 통해 브랜드를 전면 재설계했고, 프로그램 수료 6개월 만에 매출 2억 원을 돌파했다. 현재는 동명청년창작소 코워킹 스페이스에 입주해 직원 3명과 함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동명청년창작소를 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